K-팝 플레이그라운드, 코리아뷰티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 개최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2024 한국방문의해 캠페인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방문의해 캠페인 사업은 지난 1월 코리아그랜드세일 행사를 시작으로 연중 연속적으로 진행된다.
방문위는 먼저 2023∼2024 한국방문의해 환영 주간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개최한다.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10일까지, 9월 말에서 10월 초까지 두 차례에 걸쳐 인천·김포·김해·제주 국제공항 입국장에 환영 부스를 설치해 운영한다.
환영 주간은 작년에는 서울 주요 관광 접점 중심으로 운영됐지만 올해에는 관광객의 입국 관문인 주요 국제공항 네 곳으로 지점을 넓혔고 기간도 약 두 배 연장했다고 방문위는 설명했다.
환영 부스에서는 다국어 관광정보, 웰컴 키트 등을 제공하며 한국방문의해 포토존을 활용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문위는 또 5∼10월 부산, 경주, 전주 등 전국 주요 관광지와 행사장에서 ‘K-팝 플레이그라운드'(가칭) 행사를 10여회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K-팝 랜덤플레이댄스 대회를 개최하고 다양한 뷰티 제품과 K-팝 굿즈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오는 6월에는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서울 전역에서 개최한다.
화장품, 헤어·메이크업, 패션 등 K-뷰티 관련 업종 기업과 협업해 외국인 관광객 대상 공동 프로모션을 개발한다.
권역별 K-뷰티 거점을 만들어 특별 체험 행사, 권역 내 오프라인 기업 협업 프로모션, 외래객 대상 통역 등을 제공한다.
방문위는 또 지역관광에 특화된 전문기업과 협업해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공동 홍보를 돕는다.
외국인 관광객이 보다 다양한 지역을 방문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콘텐츠, 푸드, 자연, 익스트림 스포츠체험 등의 주제로 지역관광 특화상품을 개발·운영할 방침이다.
이 밖에 외국인 관광객의 안전한 여행을 돕기 위해 안전 디딤돌 앱 다운로드 정보가 포함된 안전 여행 안내물을 GS25 편의점, 국제공항 입국장, 코리아투어카드 등을 통해 노출한다.
민간기업 기반의 K-관광협력단 기능도 강화한다.
현재 113개 기업 및 협회, 단체가 참여 중인 K-관광협력단은 오는 13일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분기별 정기 회의와 테마별·업종별 분과회의 등 기업 간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활성화한다.
이부진 방문위 위원장은 “2024 한국방문의해 캠페인을 통해 외국인 환대 분위기를 확산하고 K-컬쳐 기반의 매력적인 체험 프로모션을 확대해 방한 관광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chach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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