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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가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880원짜리 초저가 컵라면을 출시한다.
15일 CU에 따르면 고물가에 런치플레이션 등의 영향으로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는 이들이 늘면서 라면 수요는 해마다 폭증하고 있다. 실제 CU의 최근 3년간 라면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1년 8.6%, 2022년 25.6%, 2023년 23.7%로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지난해 전체 라면 매출에서 컵라면의 매출 비중은 봉지라면(23.3%)의 3배가 넘는 76.7%로 절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컵라면에 대한 높은 선호를 확인한 CU는 고객들의 주머니 부담을 덜기 위해 현재 CU에서 판매 중인 용기면 중 최저가인 880원짜리 컵라면 ‘880 육개장 라면’을 선보인다. 이는 유사 용량의 NB 용기면 대비 가격이 약 20%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최근 CU가 5년 만에 재출시한 1000원짜리 놀라운 매콤어묵 삼각김밥과 880 육개장 라면을 곁들이면 2000원이 채 안 되는 가격으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어 런치플레이션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U는 가격뿐만 아니라 새로운 맛의 컵라면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검증된 유명 맛집,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맛과 품질이 보장된 라면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으며, 자신만의 방식대로 조합해 즐기는 ‘모디슈머’ 레시피를 활용해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신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 MZ세대 볶음라면으로 유행 중인 육개장 사발 볶음면도 관련 모디슈머 레시피를 차용해 물만 부으면 완성되는 완제품 형태로 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황보민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1000원짜리 매콤어묵 삼각김밥에 880 육개장 라면을 함께 즐겨도 2000원이 채 안 되는 가격”이라며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 개발로 고객들의 알뜰 소비를 적극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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