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건설부문은 다음달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648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를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4개 동, 전용면적 53~84㎡, 총 472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타입에 따라 △53㎡ 100가구 △59㎡ 144가구 △74㎡A 107가구 △74㎡B 81가구 △84㎡A 20가구 △84㎡B 20가구로, 일반분양 물량은 총 178가구다.
고잔연립9구역을 재건축해 공급하는 단지로, 안산시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단원구 고잔동 도심에 위치한다.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신안산선 성포역(2025년 예정)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해당 노선 개통 시 성포역에서 여의도까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덕성초가 위치하며, 중앙중와 경안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 아파트다. 안산시청과 고대안산병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안산버스터미널 등 편리한 생활·쇼핑·교통 인프라가 집중된 중앙역 상권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인근에 안산천, 안산중앙공원, 광덕체육공원 등도 자리한다.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는 단지 전반에 포레나만의 상품과 설계를 반영한다.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과 커튼월룩을 적용해 세련미를 높였으며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전망을 극대화했다. 유아놀이터 등을 포함한 3가지 종류의 놀이터, 야외운동공간인 바이탈코트, 공용 텃밭인 가드닝파크 등의 시설이 마련된다. 어린이집(포레나 프리스쿨), 경로당(시니어 클럽 하우스), 작은 도서관(북하우스), 피트니스(웰니스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진다.
가구 내부의 경우 타입별로 판상형, 타워형 등의 구조를 조화롭게 구성했다. 월패드, 전원 스위치 등에는 포레나만의 인테리어 디자인 ‘포레나 엣지룩’이 적용된다. 일부 타입에는 현관 창고 및 복도펜트리 등의 배치로 수납 공간을 강화한다. 호텔식 부부욕실과 프리미엄 마스터룸, 프리미엄 키친 등에서부터 3연동 슬라이딩 중문, 고급 바닥재 등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한화 건설부문 관계자는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는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의 직접적 수혜지로 우수한 교육환경과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추어 안산의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에 다음달 중 오픈 예정이며, 입주는 2026년 9월로 예정되어있다.
|
*‘집슐랭 연재’ 구독을 하시면 부동산 시장 및 재테크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한국인 5명 중 4명 “공유숙박 활성화 필요해”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홍해 사태에 수에즈운하 통항료 수입 ‘반토막’…이집트 경제위기 가중
- “불티나게 팔린다”…中서 난리 난 ‘고추 커피’, 대체 맛이 어떻길래?
- HD현대중공업, 온·오프라인 소통 강화 ‘조직문화 새바람’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