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채양표’ 본업경쟁력 강화 첫 미션 성과
“연초 유통업계 가격 인하 경쟁 촉매제 역할”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이마트[139480]는 주요 먹거리와 생필품을 최저가에 제공하는 ‘가격 파괴 선언’ 행사 상품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이 행사는 매달 돌아가며 3대 식품 아이템과 가공식품·일상용품 40개 상품을 선정해 초저가에 제공하는 게 핵심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5일 첫 달 행사가 시작된 뒤 일주일 만에 행사 상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적게는 40%대, 많게는 300% 이상 각각 늘었다.
3대 식품 아이템 가운데 국내산 돈삼겹살·목심 매출은 49% 증가했고 대파는 140%, 삼립 발효미종 단팥호빵(8입)은 144% 각각 늘었다.
40개의 가공식품·일상용품 매출도 96% 증가했다. 정상가 대비 반값 수준인 화장지, 세탁세제, 바디워시, 치약 등은 싼값에 생필품을 쟁여두려는 수요가 몰리며 매출이 300% 이상 급증했다.
이번 가격 파괴 행사는 유통업체들이 잇따라 가격 인하 경쟁에 나서는 촉매제 역할도 했다고 이마트는 자체 분석했다.
이마트는 행사 이후 복수의 유통업체가 라면, 세탁세제, 바디워시 등의 가격을 자사와 동일하거나 비슷한 수준으로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9월 취임한 한채양 대표가 올해 들어 처음 선보인 성장 전략이기도 하다.
한 대표는 취임 후 이마트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본업 경쟁력’을 강화해 성장과 내실을 모두 잡겠다는 각오를 밝힌 바 있다.
그는 “이마트가 독보적인 가격 리더십으로 본업 경쟁력을 배가하겠다는 비전을 구현한 것이 가격 파괴 선언”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가격 파괴 선언 행사에 이어 다음 달에는 ‘가격 역주행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지난해 선보인 한정판 상품 프로젝트 ‘더 리미티드’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정식 명칭은 ‘가격역주행 1993’으로 이마트가 처음 문을 연 1993년으로 상품 가격을 되돌리겠다는 목표를 담았다.
한 대표는 “매달 선보이는 초저가 상품과 2월에 시작할 가격 역주행 프로젝트 한정판 상품으로 고객이 체감하는 비용 절감 혜택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했다.
luch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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