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청장 남화영)은 아파트 화재피난안전 대국민 밀접홍보를 위해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한국주택관리협회 등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생활 밀착형 홍보를 통해 ‘아파트 화재 피난안전매뉴얼 개선안’을 널리 알리고, ‘우리집 피난계획 세우기’ 등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방청은 11일 소방청 대회의실에서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김원일 연합회장, 한국주택관리협회 강현구 수석부회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기관으로 KTis(케이티아이에스) 김한성 디지털광고사업 본부장, 포커스미디어코리아 윤제현 대표이사와 아파트 화재 피난안전 홍보 강화에 뜻을 모았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는 입주자 대표회의를 통해 ‘우리집 피난계획 세우기’ 캠페인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전국 소방서는 노후 아파트를 중점으로 보다 적극적인 소방안전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아파트 승강기 모니터(타운보드, 엘리베이터TV)에는 아파트 화재 피난행동요령을 비롯한 화재안전수칙을 송출하여 아파트 입주민이 화재피난안전요령을 더욱 손쉽게 만날 수 있도록 했다.
남화영 소방청장은 “개선된 아파트 화재 피난안전 행동요령이 모든 국민에게 전달되고, 또 실제 위급상황에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교육‧훈련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