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시는 지난 6일 보령시 대표 농수특산물인 만세보령쌀과 조미김, 건어물, 한과, 농가공품이 17년 연속으로 미국 수출길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 선적물량은 15톤, 7만여 달러 규모다. 미국 LA를 비롯한 샌디에이고, 텍사스, 애틀랜타 등 시온마켓 7개 지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시는 금번 수출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미국으로 약 360여톤, 120만 달러에 이르는 수출성과를 거둘 예정이다.
특히 서해안 해풍과 청정자연 속에서 생산되는 황진쌀과 황진현미는 2년 연속 150여 톤을 미국에 수출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는 매년 미국마켓 현지에서 개최한 만세보령 우수 농수산물 홍보특판전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만나 판촉행사와 제품홍보를 통한 성과로 분석된다.
이 밖에 맛과 품질이 뛰어난 조미김과 은행한과, 건멸치, 건나물류 등도 지난해 해외 각지에서 3100만 달러가 넘게 수출되어 2022년 2050만 달러 대비 큰폭의 증가 실적을 달성했다.
또한 기존 수출국인 미국, 베트남, 인도, 대만 외에 말레이시아, 중국 등을 새롭게 개척해 수출시장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구연 농업기술센터소장은“보령시의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차별화된 수출지원 정책을 통해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수출확대를 통해 농어업인 소득증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남북 분단의 상징' 애기봉평화생태공원'…29일 스타벅스 개장 행사[김포톡톡]
- [인터뷰] 주진우 "이재명 위증교사 징역 1년 예상…증거인멸 우려 법정구속 가능성"
- “김혜성 빠져나가죠, 김동엽·강진성 영입했지만…” 영웅들이 푸이그+α까지 구상하는 진짜 이유
- 기안84, 월드스타됐네…뉴욕 마라톤에서 사진 요청(나 혼자 산다) [텔리뷰]
- “무려 50% 넘겼다” 2010년대 드라마 시청률 순위, 3위 태양의 후예, 2위 해를 품은 달, 압도적 1위는…
- '유니버스 리그' 차웅기vs장경호, 묘한 분위기⋯전동료 재회
- '열혈사제2' 김남길-이하늬, 조직 꼬리 급습→보스 성훈과 대면 '최고 15.9%'
- "갤럭시S25울트라, 이렇게 생겼다"…둥근 모서리 '실물 모형' 유출
- '중일마' 정부, 사도광산 추도식 '야스쿠니 참배' 日대표 수용
- 청소년 정신건강·식습관 ‘빨간불’… 42% "아침 걸러" 27%는 "우울감 느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