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29일 선보인 신상품을 소개합니다. 내년 청룡의 해를 맞아 식품과 패션, 주류 등 관련 업계에서 ‘용(龍)’을 주제로 내놓은 제품들이 눈길을 끕니다. 연말연시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상품들도 있습니다.
“새해 행운 기원”…이마트24, ‘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
이마트24는 업계 단독으로 청룡을 콘셉트로 한 ‘디아블로 청룡와인세트’를 판매한다. 신제품은 ‘디아블로 까베네소비뇽 청룡에디션750㎖’와 ‘디아블로 인텐스 레드750㎖’ 등 와인 2병과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은 점신 행운 부적을 넣어 패키지상품으로 구성했다.
롯데GRS ·SPC던킨, ‘푸른 용’ 형상 도넛
롯데GRS의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나란히 청룡을 형상화한 도넛 신제품을 선보인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첫 시즌 제품은 청룡을 구현한 ‘용’ 시리즈 2종과 촛불을 형상화한 제품 1종이다. 던킨의 신제품은 ‘베리 치즈 듀얼필드’ ‘베리베리 츄이스티’ ‘핑크 스트로베리 먼치킨’ 등 총 3종이다. 청룡의 붉은 여의주를 모티프로 붉은 색상의 베리류 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용 캐릭터로 액세서리·방한용품까지…아성다이소, ‘신년이용 시리즈’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용 캐릭터와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상품 등을 아우르는 ‘신년이용 시리즈’를 출시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민트색 인형을 비롯해 새해 계획이나 결심을 적어둘 수 있는 ‘신년이용 30일 챌린지 보드’, 용을 형상화한 방한 목도리와 담요, 프린팅 방석, 행운을 기원하는 키링과 걸이인형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먹기 좋게 손질까지…하림, ‘마늘 듬뿍 닭볶음탕’
하림이 마늘을 듬뿍 넣어 알싸한 풍미를 살린 가정간편식(HMR) 신제품 ‘마늘 듬뿍 닭볶음탕’을 선보인다. 먹기 편하게 부위별로 손질한 국내산 닭고기 한 마리와 당근, 감자, 양파 등 신선한 야채, 특제 소스로 구성돼 있다.
“연말연시 가족들과 즐겨요”…파리바게뜨, ‘파리 생제르맹 축구공 케이크’
파리바게뜨는 가족이나 지인들과 연말연시를 기념하기 좋은 ‘파리 생제르맹 축구공 케이크’를 출시했다.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 생제르맹’ 구단과의 협업을 기념한 첫 번째 제품으로 경기장 잔디 위에 놓은 축구공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