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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는 내년 1월 1일부터 소주 제품(처음처럼, 새로)의 출고가가 이전 대비 처음처럼 4.5%, 새로 2.7% 인하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가 반출가격을 올렸음에도 기준판매비율이 적용되면서 오히려 출고가가 내려간 것이다. 회사는 소주 제품(처음처럼, 새로)에 한해 반출가격(제조원가, 판매비용, 이윤 포함)을 인상키로 했다. 구체적으로 처음처럼(360ml병)의 경우 6.8%, 새로(360ml병)의 경우 8.9% 반출가격을 인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정부의 물가안정 기조에 동참하기 위해 ‘클라우드 오리지널’ 등 맥주를 포함해 ‘청하’ 등 청주, ‘레몬진’ 등 과실주 등 다른 주종에 대해서는 반출가격을 인상하지 않을 방침이다. 또 내년부터 소주와 함께 기준판매비율이 적용되는 위스키는 약 11.5%, 리큐르 및 일반 증류주는 9~10% 출고가가 인하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원가 상승 부담에도 불구하고 올해 반출가격 인상을 자제했다”며 “반출가격 인상 이후에도 출고가는 인하된다. 출고가 조정 이후에도 동종업계 출고가 대비 저렴한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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