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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 인사와 조직 개편을 마무리한 삼성전자가 14일부터 내년 사업계획을 논의하는 글로벌 전략회의를 열어 내년 경기둔화와 글로벌 경영 불확실성 등 복합 위기 대응을 위한 경영전략을 모색한다.
삼성전자는 14일 전사와 모바일경험(MX)사업부를 시작으로 15일에 영상디스플레이(VD)와 생활가전(DA)사업부, 19일에는 반도체 사업을 담당하는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이 각각 회의한다. MX·VD·DA 사업부를 포함하는 디바이스경험(DX) 부문 회의에는 200여명, DS 부문 회의에는 1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인사에서 유임된 삼성전자 최고경영자(CEO) 한종희 DX부문장(부회장)과 경계현 DS부문장(사장)이 각각 회의를 주관한다. 새롭게 보임된 새 경영진도 회의에 참여해 온·오프라인으로 모여 경영전략에 머리를 맞댄다. 이재용 회장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회의에 직접 참석하지 않고 추후 사업전략 등을 보고받을 예정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글로벌 전략회의는 매년 6월과 12월 두 차례 국내외 임원급이 모여 사업 부문별·지역별로 현안을 공유하고 내년 사업 목표와 영업 전략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전략회의를 통해 사업부문별 전반적으로 위기 타개를 위한 강도 높은 쇄신책을 내놓을 전망이다. 세계 경기침체가 지속하며 삼성전자 TV·가전, 스마트폰, 반도체 등 주력 사업들이 고전하고 있다.
반도체 부문은 메모리반도체 시장점유율 1위 유지 전략뿐 아니라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사업의 경우에도 대만 TSMC와의 시장점유율을 좁혀야 해 강도 높은 대비책이 주문될 것으로 보인다. DX부문은 경기침체로 TV와 가전 등에서 수요가 위축되면서 프리미엄 제품을 통한 수익성 제고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MX부문은 오는 2024년 1분기에 선보일 갤럭시 S24 시리즈와 하반기 폴더블폰 출시 전략을 중점적으로 다룰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고대역폭메모리(HBM) 공급 물량을 내년에 2.5배 이상 늘리는 등 첨단 반도 체 투자를 확대하고 내년에 인공지능(AI) 폰을 본격적으로 출시할 계획인 만큼 이 같은 신사업에 대한 논의도 펼칠 전망이다. 또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는 ‘미래사업기획단’을 신설한 만큼 새로운 사업 영역을 개척하기 위한 방안도 논의할 가능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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