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출시한 한정음료 4종이 지난 최단기간 50만잔 판매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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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썸플레이스는 지난달 초 ‘마이 윈터 페이버릿’을 테마로 시즌 음료를 선보였다.
겨울 시그니처 메뉴인 ‘윈터 페이버릿 뱅쇼’를 비롯해 투썸만의 레시피로 탄생한 무알콜 에이드 음료 ‘윈터 페이버릿 하이볼’, 럼주 대신 진한 롱블랙을 베이스로 한 슈페너 타입의 이색 커피음료 ‘카페 에그노그’, 자스민 향을 입힌 우롱티에 유자와 레몬을 더한 ‘자스민 시트러스 티’ 등 시즌 한정 메뉴 4종은 겨울시즌 음료 라인업으로는 최단기간인 30일만에 판매량 50만잔을 달성하게 됐다.
특히 유럽 겨울음료 ‘뱅쇼’를 투썸플레이스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뱅쇼는 2015년 처음 출시된 후 9년째 겨울을 알리는 투썸의 대표 시즌 메뉴다. 화이트 뱅쇼 타입의 ‘윈터 뱅블랑’, 샴페인 타입의 ‘셀러브레이션 뱅쇼’ 등 다양한 한정 제품이 출시될 만큼 투썸플레이스의 겨울 시그니처 음료로 사랑받으며 최근 누적 28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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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즌 ‘윈터 페이버릿 뱅쇼’는 레드 와인의 산뜻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그대로 담아낸 무알콜 메뉴로, 올해는 MZ세대를 중심으로 그저 취하기 위해 술을 마시기 보다는 각자의 취향에 맞는 술이나 음료를 가볍게 즐기는 음주 문화가 확산되면서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본래 뱅쇼는 과일과 와인을 끓여서 따뜻하게 마시는 음료지만 ‘윈터 페이버릿 뱅쇼’는 따뜻하게 혹은 상큼한 맛이 돋보이도록 시원하게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에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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