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지난 10월 선보인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김밥 카테고리 역사상 최단 기간 누적 판매량 80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상품은 전체 김밥 카테고리 매출에서 1위에 등극했으며 90%안팎의 판매율을 기록했다.
한끼세트는 GS25가 고물가 시대 가성비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출시한 상품이다. 상품은 3000원 이하 가격에 주먹밥, 김밥 등으로 구성됐다.
GS25가 지난 6주간 상품 구매 성별 및 연령대 분포를 분석한 결과, 2030 남성이 39.1%로 가장 많았고 2030 여성이 27.6%로 2030세대가 66.7%에 육박했다. GS25는 한끼세트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 퍼지며 물가에 민감한 M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것으로 분석했다.
상권 데이터에서는 오피스 및 학원가 외에 등산로 인근 편의점에서 선호도가 높았다. 관악산 인근 매장에서 가을 등산철에 발주량을 평균 대비 4~6배 이상으로 늘렸다. 적당한 크기의 메뉴와 휴대성으로 등산객을 공략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GS25는 12일 매운맛과 감칠맛을 더한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 2탄을 출시한다. 1탄의 주요 구매 데이터 및 고객 성향 등을 바탕으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상품은 불닭참치마요주먹밥, 간장참치마요주먹밥, 비엔나김밥, 메추리알 등으로 메뉴가 구성됐다.
백수련 GS리테일 식품개발팀 연구원은 “13년 이상 주먹밥, 도시락 등을 연구하며 얻은 노하우가 모인 혜자로운 알찬한끼세트가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기쁘다”며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앞으로도 부담 없는 든든한 한 끼를 선사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