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웹 유출 정보 모니터링 서비스 제로다크웹이 국내 주요 항공사들을 대상으로 다크웹 정보 유출 현황을 모의 조사한 결과, 총 70,407건의 계정 정보가 다크웹에 유출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번 조사는 항공사 온라인 서비스와 사내 시스템에 대한 보안 위협을 파악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유출된 계정 정보에는 항공사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로그인 계정 31,980개, 사내 메일 계정 38,427개가 포함되어 있었으며, 최근에도 계속해서 정보 유출이 발생한 정황이 포착되었다.
다크웹으로 정보 유출이 확인된 경우 즉시 유출된 계정을 파악하고 해당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도록 계정 소유자들에게 통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사내 시스템의 보안을 강화하고, 직원들에게 보안 교육을 실시하여 정보 유출이 재발하지 않도록 조처해야 한다.
항공사 사이트 이용자들은 사용 중인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변경하고 다른 서비스에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제로다크웹은 지속적인 다크웹 유출 정보 수집으로 2,200억 이상의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정교한 분석과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악성코드에 감염된 PC의 이름을 함께 보여주는 기능이 강화되었다.
제로다크웹은 다크웹 정보 유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샘플 리포트를 신청받고 있다. 이메일만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샘플 리포트에서는 유출된 이메일, 문서, 로그인 계정의 개수와 악성코드 감염 의심 디바이스의 개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클라썸, 라네즈 북미∙아시아∙오세아니아 등 13개국 지사에 도입… 글로벌 HRD SaaS로서 지속 확장
- 경력직 개발자 37% “재택근무 시 동료와 업무적 소통이 어려워”
- 공유팩토리 루트, 부산시 전문대 캡스톤 아이템 사업화 지원 ‘2023 Seed Up 프로젝트’ 성료
- 골프 데이터사이언스 전문기업 젠핏엑스, 풀스윙코리아와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MOU 맺어
- SBT주식회사, ‘프루피(Proofy)’ 앱 누적 다운로드 15만 달성.. “Web3 서비스 이용 편의성 개선 기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