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시장과 투자 전망 제시…”주가 추가 상승 여지”
관련 ETF, 7개 종목 집중 투자…개인 274억 순매수
한국투자신탁운용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ACE가 간다, 응답하라 미국시장전문가'(이하 ‘응답하라 미국시장전문가’) 영상 7편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응답하라 미국시장전문가’는 이남우 연세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 유동원 유안타증권 글로벌자산배분본부장을 비롯한 6개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의 미국 빅테크 종목 투자 전망을 담고 있다.
미국 빅테크 7개 종목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아마존 ▲엔비디아 ▲테슬라 ▲메타 플랫폼스 등이다. 이들 종목은 올 상반기에만 88.94% 상승하며 시장을 주도했다. 하반기에는 지난 10일 기준 평균 3.45% 상승해 같은 기간 S&P500수익률(-2.07%)을 상회했다.
영상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현재 빅테크 종목 가격 평가’, ‘주식 시장에서 인공지능(AI)에 대한 기대’, ‘미국 금리 변동 및 중국 경제가 빅테크 종목에 미칠 영향’, ‘가장 선호하는 빅테크 종목2종’ 등과 관련된 질문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빅테크 종목의 전망에 대해 “AI·반도체·로봇 등을 포괄하는 빅테크는 여러 산업과 함께 성장할 분야”라며 “향후에도 주가 추가 상승 여지가 분명히 있다”는 의견을 내놨다.
지난달 한국투자신탁운용이 출시한 ACE미국빅테크TOP7 Plus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도 담겼다. 해당 ETF는 빅테크 7개 종목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문가들은 “빅테크의 기준점이 되는 ETF가 없었는데 ACE미국빅테크TOP7 Plus ETF가 상장돼 투자자들이 좋아할 것”이라면서도 “해당 ETF에 대한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밝혔다.
실제로 개인투자자들은 해당 ETF가 상장한 이후 전일(11일)까지 17거래일 연속 순매수, 순매수 규모는 274억원으로 집계됐다.
김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최근 빅테크 종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전문가들의 전망을 궁금해 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했다”며 “학계·금융업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시각을 담은 ‘응답하라 미국시장전문가’ 시리즈가 투자자들의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