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문화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잼버리)’ 참가자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이하 문체부)는 3일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잼버리)’에 참가한 150여 개국 미래 세대들에게 K-관광의 매력을 알린다”라고 전했다.
전 세계 4만3000여 명 스카우트 대원들은 잼버리 기간 중 8월 2일부터 11일까지 ‘한국관광홍보관’에서 △약과와 슬러시 등 한국 인기 간식 시식 체험, △한국관광 명소가 그려진 대형 벽면 채색 체험, △한국의 관광명소와 잼버리 로고가 디자인된 기념엽서를 작성하고 1년 후 되돌려받는 ‘느린 우체통’ 체험 등 다양한 K-관광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가상현실(VR)로 제작한 DMZ 풍경 영상과 배우 이정재가 출연한 K-관광 홍보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이에 앞서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잼버리 사전 프로그램으로 관광 분야 공적개발원조(ODA) 협력국인 에티오피아와 르완다의 스카우트 대원 20명을 초청해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K-관광 랜드마크’인 청와대와 경복궁 방문 등 서울 관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에티오피아에서 온 17세의 다그마위 마티오스 대원은 “잼버리 행사에 대한 기대도 컸지만, 꼭 와 보고 싶었던 서울을 함께 여행하는 기회까지 준 것에 대해 감동했다. 잼버리 기간 중 만나는 전 세계 친구들과 함께 이번 경험을 공유하려고 한다”라고 K-관광 프로그램 참가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13개국 스카우트 대원 4000명은 7월 23일부터 미리 입국에 서울과 부산 등지를 여행했다. 숙소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던 이들 참가자는 전국대학교의 공실인 기숙사를 숙소로 지원받아 K-관광 체험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김상욱 문체부 관광산업정책관은 “새만금 잼버리에 참여한 스카우트 대원들이 한국만의 매력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K-관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K-관광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잼버리 행사가 많은 외래관광객에게 한국을 알리고 방문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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