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는 CJ제일제당과 공동 개발한 ‘향긋한 골든퀸쌀밥’이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6일 컬리 단독 상품으로 선보인 골든퀸쌀밥은 출시 약 3주 만인 30일 초도 물량으로 준비한 7000세트(210g, 6개들이)가 모두 소진됐다. 골든퀸쌀밥은 같은 기간 동안 컬리에서 판매한 70여 종 즉석밥 중 전체 순위 4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고객 만족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컬리는 후기 글에 ‘전자레인지에 데우자마자 구수한 냄새가 나서 신기하다’, ‘즉석밥에서 이런 맛을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 ‘한정식집 돌솥밥의 누룽지 되기 직전의 고소한 밥맛이 난다’는 등 긍정적인 내용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골든퀸쌀밥은 순수 국산 품종인 ‘골든퀸 3호’로 만들었다. 골든퀸 3호는 밥 냄새가 갓 튀겨낸 팝콘처럼 구수한 향미 품종으로, 골든퀸쌀밥은 일반 즉석밥보다 풍미와 찰기가 뛰어나고 탱글탱글한 식감이 장점이다. 하루 내 도정한 쌀로만 밥을 지어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컬리는 CJ제일제당과 협의를 통해 골든퀸쌀밥의 추가 생산을 결정하고 이날부터 2차 판매를 재개했다. 골든퀸쌀밥이 예상보다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공급량을 꾸준히 늘려 안정적인 판매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컬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CJ제일제당과 꾸준한 협력을 통해 양 사의 차별화된 전문성을 담은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컬리는 8월3일까지 햇반, 비비고, 고메, 백설 등을 한데 모은 CJ 빅세일 위크를 진행한다. CJ 대표 상품 20종을 골라 담는 기획특가부터 골든퀸쌀밥까지 200여개 상품을 최대 35% 할인하고 20%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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