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지베이비가 운영하는 임신·육아 정보 플랫폼 ‘베이비빌리’의 6월 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가 95만건, 가입자수 55만명을 돌파했다.
5일 빌리지베이비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23년 상반기 결산 리포트’를 공개했다. 베이비빌리는 임신 초기부터 시기별로 아기 성장에 대한 콘텐츠와 해당 시기에 필요한 육아용품 등을 제안하 플랫폼이다.
해외에서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빌리지베이비는 2020년 7월 베이비빌리 앱의 국내 출시 후, 지난해 5월 베트남에 이어 9월 인도네시아와 태국에서도 앱을 출시했다. 동남아 3개국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월평균 6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각 국가별 사용자 비율은 한국 77%, 인도네시아 10%, 베트남 8%, 태국 5%로 나타났다.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는 베이비빌리 서비스는 ‘베이비빌리 동기(베동)’으로 나타났다. 베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조리원 동기를 만들 수 없던 부모들을 위해 만들어진 출산 시기별 커뮤니티로, 엔데믹 선언 이후 상반기에만 357만명의 방문자와 6.8만 건의 게시글이 등록됐다. 특히, 유저 1인당 평균 2회 이상 글 작성 수를 보이며 플랫폼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앱 내 커머스 ‘빌리쇼핑’을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인기 육아템은 △유모차 통풍 쿨시트 △기저귀 정리함 △카시트 △기저귀 교환대 △매트 순으로 나타났다. 올 상반기 빌리쇼핑 누적 방문자 수는 300만명, 월 평균 방문자 수는 10만 명을 기록했다. 작년 6월 정식 론칭 이후 4000개 이상의 기획전 집행, 유저 리뷰 수는 16만 건 등에 달한다.
또한 베이비빌리에서 유저들이 가장 많이 본 콘텐츠는 △’임신 단계별 추천 음식'(35만 회) △’출산 후 약 한 달, 산후조리는 어떻게?'(10만 회)였다. 가장 많이 저장한 콘텐츠는 △’임신 중 영양제 복용 시기 & 방법 총정리!’ △’아기들이 급성장하는 시기, 원더윅스란?’이었다.
이정윤 빌리지베이비 대표는 “올 상반기 대표 캐릭터 리브랜딩을 통한 사용자 경험 개선, 예비 부모를 위한 ‘임신 준비 모드’ 및 PB 브랜드 론칭 등으로 작년 동기간 대비 MAU와 매출액이 2배 이상 상승했다”며 “하반기에는 일본 및 중국 진출을 목표로 글로벌 시장 확장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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