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소비자의 리뷰에 담긴 긍정·부정 피드백을 분석해주는 ‘AI 리뷰 인사이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능은 AI가 브이리뷰로 생성된 후기들의 자연어(문장)를 분석해 긍정·부정지수를 파악하는 것이 핵심이다. 고객이 해당 상품을 어떻게 평가했는지 리뷰 문장의 긍정·부정 감정과 자연어를 분석한 뒤 쇼핑몰 관리 대시보드에 수치화된 점수로 제공한다.
쇼핑몰 운영자는 상품 리뷰에 대한 고객 반응을 빠르게 확인하고 제품 품질 개선과 배송 등 고객운영관리(CS) 차원에서 신속히 대응할 수 있게 된다. 상품과 무관한 가짜 리뷰나 일방적인 비방글에는 사전 조치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타격을 최소화할 수 있다.
아울러 수치화된 지수뿐만 아니라 각 상품마다 축적된 리뷰를 바탕으로 공통 추출된 긍정·부정 키워드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쇼핑몰 운영자는 상품의 셀링 포인트를 극대화하거나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 상품 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받을 수 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고객 리뷰가 사업 운영과 매출을 좌우하는 요소로 자리잡았다. AI 리뷰 인사이트는 양질의 리뷰 확보뿐만 아니라 이를 빠르게 분석해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