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록시헬스케어는 박현목 선임연구원이 ‘2023 한국정밀공학회 춘계학술대회’의 바이오헬스 세션에서 ‘플라크제거 효율 평가를 위한 칫솔질 시뮬레이터 개발’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람의 경우 행동 편차나 치아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어 칫솔의 플라크 제거 효율 평가시 임상시험으로는 정량적인 평가가 어려운 단점이 존재한다. 이에 프록시헬스케어에서는 임상시험보다 정량적인 칫솔의 플라크 제거 효율 평가를 위해 칫솔질 시뮬레이터를 개발했고 이를 검증했다. 개발된 칫솔질 시뮬레이터의 플라크 제거 시험 결과는 일반적인 사람들의 칫솔질 결과와 유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영욱 프록시헬스케어 대표는 “본 학회를 시작으로 트로마츠 기술이 적용된 칫솔의 정량적인 성능을 평가하고, 트로마츠 칫솔의 성능 개선을 위한 연구에 전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가 개발한 트로마츠 웨이브는 생체전류를 기반으로 미생물막을 제거하는 기술로, 국내외 특허 79건, 디자인 특허 47건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프록시헬스케어는 오랄케어 부분에서 지난 3년간 트로마츠 칫솔 단일 품목으로 누적 6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미국법인을 설립해 미국 시장도 공략하고 있다.
프록시헬스케어는 기술 상용화에 집중해 치아 플라크 제거에 최적화된 결과를 확보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추가 실험 결과는 추후 타 종합학술대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고 한국정밀공학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정밀가공, 정밀측정, 로봇제어자동화, 스마트생산시스템, 설계 및 재료, 공작기계, 나노마이크로기술, 적층제조시스템, 녹색생산기술, 바이오헬스 등 최근 국내외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의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