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의 ‘카스 0.0’이 1분기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카스 0.0’의 선전으로 오비맥주는 제조사 부문에서도 1위에 올랐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맥주시장 1위 브랜드 카스의 자매 브랜드 카스 0.0은 1분기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30.2%로 브랜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4.9%포인트 늘어난 수치이다. 카스 0.0는 지난해 8월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첫 1위에 오른 이후 지금까지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1분기 제조사 가정시장 점유율에서도 오비맥주는 38.6%를 기록해 1위에 올랐다. 전년 동기 대비 13.4%포인트 성장한 수치다. 카스 0.0외에도 ‘버드와이저 제로’, ‘호가든 제로’ 등 오비맥주의 기타 논알코올 브랜드들도 가정시장 점유율 톱10에 올랐다.
카스 0.0의 1위 비결은 인공감미료 없이 ‘스마트 분리 공법’으로 알코올만 추출해 낸 품질력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활동 덕분이라는게 오비맥주의 분석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카스 0.0가 1위를 수성한 것은 품질력과 마케팅이 뒷받침됐다”며 “올해도 카스 0.0이 급성장 중인 논알코올 음료 시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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