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기반 정치 여론 데이터 플랫폼을 운영하는 옥소폴리틱스가 챗GPT를 통해 언론사 보도 내용을 요약하는 ‘옥소 AI 뉴스’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경제, 사회, 연예 등 분야별 이슈에 대한 세줄 요약과 상세 설명, 찬반의견을 챗GPT가 정리해 뉴스 콘텐츠로 전달한다. AI 뉴스 탭을 통해 제일 먼저 접하게 되는 실시간 브리핑 섹션에서는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주요 뉴스와 질문을 만나볼 수 있다.
AI가 만든 질문 외에 추가로 자신이 궁금한 사항을 질문으로 만들어 추가해서 다른 유저들의 의견도 들어볼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 참여율이 높은 이슈는 ‘옥소 PICK’으로 게시돼 어떤 이슈가 가장 화제인지도 확인할 수 있다.
옥소폴리틱스 관계자는 “최대한 이슈의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다수의 언론사 보도를 참고해 AI가 편향되지 않은 관점에서 콘텐츠를 작성한다”며 “이슈에 대해 보다 객관적으로 분석된 콘텐츠를 제공해 활발한 토론으로 이어지는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 ‘치매 조기 진단’ 쉬워진다…후각·말투·대화로 단 몇분이면 OK
- 어밸브, 베트남 80만평 식물공장에 ‘AI 작물재배시스템’ 공급
- 잠자코 있던 DNA, 알고보니…유유히 암·노화 일으켰다
- “안녕? 난 디지털 여친이야” 일주일 만에 ‘1억 매출’ AI 챗봇의 정체
- 챗GPT 다음은 ‘홍채인식 코인’? “그 CEO, 1억$ 유치 임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