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 솔루션 스타트업 센트비가 미국 컨설팅 기관 브랜드키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발표한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해외송금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브랜드키와 한국소비자포럼이 한국 상황에 맞춰 공동 개발한 조사 모델을 통해 브랜드 고객 충성도를 조사해 진행된다. 올해 조사는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약 21만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92만건의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순위가 집계됐다.
센트비는 조사항목 중 ‘브랜드 신뢰’, ‘타인 추천 의도’에서 평균보다 18%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재구매 의도’와 ‘브랜드 애착’에서도 각각 17%, 9%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센트비는 개인용 소액 해외 송금 서비스와 기업용 해외송금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트비즈는 올해 1분기 기준 고객사가 전년동기대비 8배 증가하고, 송금 규모도 51.2% 늘어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성욱 센트비 대표는 “현재에 그치지 않고 아시아 시장을 선도하는 크로스보더 송금·결제 솔루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