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아이시스8.0 ECO’를 비롯한 무라벨 생수가 회사 생수 판매량의 51%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2020년 1월 국내 최초로 무라벨 생수를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의 무라벨 생수 판매량은 출시 첫해인 2020년 137만 상자에서 2021년 2천425만 상자, 지난해 3천970만 상자로 급증했다. 이에 따라 생수 판매량 중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020년 2%에서 2021년 32%를 거쳐 지난해 51%로 늘었다.
롯데칠성음료는 “무라벨 생수가 지난해 5억3천만개 판매돼 판매 수량만큼 라벨 포장재 사용도 줄었다”며 “라벨 한 장당 무게가 1.5L와 2L는 0.8g, 500㎖는 0.3g으로 무게로 환산하면 232t의 포장재 폐기물을 줄인 셈”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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