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운영하는 크리마가 ‘인공지능(AI) 리뷰 분석’ 기능을 신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크리마는 리뷰 수집부터 노출, 관리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올인원 리뷰 서비스 ‘크리마 리뷰’를 비롯해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 ‘크리마 타겟’, 개인 맞춤 사이즈 추천 서비스 ‘크리마 핏’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AI 리뷰 분석은 정제되지 않은 온라인상의 리뷰를 AI가 학습해 리뷰 본문에 대한 긍정・부정 여부를 분석하고, 개별 상품의 긍정·부정 리뷰 비율 및 주요 키워드별 평가 결과를 정량화된 정보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불만 리뷰를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게 된다. 키워드별 평가 점수도 제공돼 상세 요인까지 파악할 수 있다.
더욱 고도화된 분석 결과가 필요한 경우 현재 클로즈베타 서비스 중인 ‘크리마 인사이트’를 통해 자사몰 및 전체 시장의 리뷰 데이터를 비교해 브랜드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는 것도 가능하다.
쇼핑몰 이용 고객들의 리뷰 검색 편의성도 높였다. 쇼핑몰 내 ‘AI 키워드 필터’를 통해 원하는 키워드가 포함된 리뷰만 빠르게 검색할 수 있고, 검색 키워드가 포함된 문장이 하이라이트로 표시돼 필요로 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크리마 관계자는 “이번 신규 기능 도입으로 CS(고객서비스) 관리 효율성 증대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상품을 개선해 자사몰 성장에 기여할 수 있다”며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출시해 이커머스 고객사들의 성장을 돕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