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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그룹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본사 외벽에 운영했던 현수막 글판을 디지털 광고판으로 교체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2009년부터 본점 외벽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주제로 한 문구나, 계절에 맞는 시구를 현수막 글판으로 분기마다 선보여왔다.
디지털 시대에 맞춰 새롭게 제작된 디지털 광고판은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아이유가 나오는 ‘아이앤유(I+YOU)=우리’와 ‘원(WON)뱅킹 알길원해 우리원해’ 광고편을 대형 디지털 광고판으로 볼 수 있다.
새해를 맞이해 제작한 ‘아이유’의 새해 인사 디지털 콘텐츠는 과거 아날로그 글판의 감성적 느낌을 디지털 글판으로 재현했다.
또 우리금융그룹 후원 골프 선수인 임성재 선수의 호쾌한 샷과 우리원(WON)농구단 김단비 선수의 레이업 슛도 디지털 광고판을 통해 볼 수 있다.
특히 4대 시중은행 처음으로 환율, 주가지수 등의 금융정보뿐만 아니라 날씨, 시간, 미디어아트까지 대형 디지털 광고판으로 볼 수 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우리은행의 디지털 광고판 운영은 단순히 영상 콘텐츠 송출이 가능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매체라기보다는 금융정보, 디지털 글판 및 미디어 아트 등 공공 목적의 다양한 콘텐츠 운영으로 금융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광고판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추후 우리금융그룹 내 공모를 통해 디지털 광고판의 이름도 붙여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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