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한 달 살기 플랫폼 ‘호텔에삶’을 운영하는 트래블메이커스가 올해 매출액 91억원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호텔에삶은 호텔에 6박 이상 장기 거주 할 수 있는 ‘롱스테이’ 여행 문화를 만들었다. 이를 바탕으로 2020년 1억원이던 매출이 지난해 45억원, 올해 91억원으로 늘었다. 리모델링과 워케이션 고객 수요도 신규 창출하며 성장세를 높여가고 있다.
트래블메이커스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2 올해의 관광벤처’ 성장성 부문에서 최우수 기업에도 선정됐다. 기업별 매출액 실적과 일자리 창출, 관광산업 기여도 등 성과 평가를 통해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호텔에삶은 서울드래곤시티 등을 포함한 전국 50여개 프리미엄 호텔들이 입점하고 91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성장성 부문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문체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트래블메이커스는 베트남·일본 등으로 진출하고 제주·강릉 등 비수도권으로 롱스테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워케이션에 특화된 B2B 상품 기획과 프로모션 등을 통해 내년도 매출액 2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김병주 트래블메이커스 대표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에도 원격·재택근무가 이어지며 워케이션 롱스테이 트렌드는 확산되는 분위기”라며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반짝 성장이 아닌 엔데믹으로 접어든 올해까지 2년 연속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해 왔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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