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인기 메뉴 ‘꼰대라떼’의 NEW 버전 ‘꼰대라떼 스테비아’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탐앤탐스 꼰대라떼 스테비아/사진제공=탐앤탐스 |
꼰대라떼는 지난 2020년, 드라마 <꼰대인턴>과의 콜라보로 탄생했다. 메뉴명은 ‘나 때는 말이야’로 운을 떼는 기성세대의 언어습관을 ‘라떼는 말이야’라고 변형한 청년세대의 언어유희에서 착안했다. 센스 있는 네이밍과 더불어 ‘세대간 소통’이라는 메시지를 담아 전세대의 입맛을 공략할 부드러우면서도 달달한 풍미를 전면에 내세웠다.
그 결과 꼰대라떼는 출시 5개월만에 베스트셀러에 등극했고, 지금까지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몰 매출에서 상당 부분을 차지하며 탐앤탐스의 대표적인 라떼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신메뉴 ‘꼰대라떼 스테비아’는 꼰대라떼의 성공 신화를 이어갈 제로슈가 음료다. 설탕 대신 대체당 스테비아가 WHO(세계보건기구) 기준 하루 권장량 미만으로 함유되어 부담을 확연히 낮췄다. 여기에 트랜스지방 0, 콜레스테롤 0까지 3無를 갖춰 깔끔함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꼰대라떼’의 정체성인 과테말라 원두 특유의 스모키한 향, 풍부한 바디감의 조화도 놓치지 않았다.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의 MD 상품도 12일부터 ‘탐앤탐스몰’에서 동시 판매된다. 꼰대라떼 스테비아 MD는 낱개로 EASY CUT 포장이 되어있어 사용이 간단하다. 또한 따뜻한 물과 차가운 물에 모두 잘 어울리기 때문에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FD 커피제품이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