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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지로버 일렉트릭, 50도 사막에서 ‘내구성’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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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

랜드로버는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이 사막에서 주행 시험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시험 장소는 50도가 넘는 극한 환경이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의 열관리 시스템과 내구성을 평가했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

레인지로버의 첫 번째 순수 전기 모델 개발 과정에서 아랍에미리트(UAE)의 사막을 시험 무대로 선택했다. 이곳에서 차량의 성능과 효율성을 극한 조건 속에서 검증하며 추진 시스템이 극한 온도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내구성과 최적의 주행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하고 있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은 섭씨 50도에 달하는 고온과 90%에 달하는 습도 속에서 최신 지능형 열관리 시스템을 테스트했다. 이와 같은 환경은 모든 레인지로버 모델이 거치는 기후 시스템 평가의 핵심이며 가장 까다로운 조건으로 꼽힌다. 험난한 사막 언덕 등반부터 햇볕이 내리쬐는 고온의 도심 주행까지, 다양한 조건 속에서 최상의 승차감과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검토가 이루어진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고온 테스트에서 기록적인 성과를 보였으며 기존 레인지로버 모델 중 사막 주행 성능에서도 가장 우수한 효율성을 입증했다. 연속적이고 장시간 이어진 혹독한 사막 주행 속에서도 뛰어난 열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한계를 넘어섰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

JLR 제품 엔지니어링 수석 디렉터 토마스 뮐러(Thomas Müller)는 “테스트 결과,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은 고운 모래에서 반복적으로 진행된 100미터 언덕 주행에서도 기존 내연기관 모델과 동등하거나 더 뛰어난 성능을 발휘했다”라고 밝혔다.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
레인지로버 일렉트릭 프로토타입

레인지로버 일렉트릭의 새로운 지능형 토크 관리 시스템은 휠 슬립 제어 작업을 각 전기 드라이브 컨트롤 유닛이 바로 처리하도록 해 토크 반응 시간을 단축했다. 각 바퀴의 토크 반응 시간이 약 100밀리 초에서 최소 1밀리 초로 줄어 고운 모래 위와 같이 미끄러운 노면이나 험난한 지형에서 향상된 트랙션 컨트롤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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