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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손 맞잡자 “판도가 바뀌었다”…위기의 현대차, 이게 정말이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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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혼다 합병, 자동차 판도 변화
800만 대 연합, 현대차 추월 전망
전동화·AI로 미래 시장 주도 노려
출처: 연합뉴스(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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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자동차 업계에 지각변동을 예고하는 빅딜이 성사됐다. 일본의 자동차 거인 닛산과 혼다가 공동 지주회사 설립을 공식화하면서, 세계 자동차 시장의 판도가 크게 바뀔 전망이다.

특히 향후 미쓰비시까지 이 연합에 합류할 경우, 연간 판매량은 약 800만 대에 달해 현대차그룹의 730만 대를 뛰어넘는 새로운 강자가 탄생하게 된다.

이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세력 구도를 근본적으로 재편할 수 있는 중대한 변화로 평가받고 있다.

닛산·혼다, 전방위적 통합 선언

이번 닛산과 혼다의 협력은 제휴를 넘어 생산과 공급망, 연구개발에 이르는 전방위적 통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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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회사는 특히 전동화와 인공지능 기술 분야에 역량을 집중해 미래 자동차 시장의 주도권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세계 최초 양산형 전기차 ‘리프’로 기술력을 입증한 닛산과, 하이브리드 기술과 연비에서 경쟁력을 갖춘 혼다의 결합은 현대차가 주도해온 친환경차 시장에 새로운 경쟁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그룹, 치열한 글로벌 경쟁 직면

미국과 중국 시장에서의 변화도 주목된다. 미국에서는 SUV와 하이브리드 차량을 중심으로 한 점유율 확대가 예상되며, 중국에서는 급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대규모 생산을 통한 비용 절감과 연구개발 효율성 강화는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현대차에게 새로운 도전이 될 것이다.

출처: 연합뉴스(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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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두 기업의 기술력과 생산 노하우가 결합된다면, 원가 절감과 품질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브랜드 가치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한 변화가 예상된다. 기술적 신뢰성과 안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혼다와 전기차 분야의 선구자인 닛산의 결합은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양사의 최근 부진한 실적과 경영 통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화적 차이 등은 극복해야 할 과제로 지적된다.

하지만 장기적 관점에서 이들의 협력이 성공적으로 안착한다면, 현대차그룹은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이는 세계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지형도를 그리는 중대한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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