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솔루션(대표 이상진)은 아미티엘(대표 박준영)과 무선침입방지시스템(WIPS) 공공 시장 진출을 위한 조달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업의 기술력과 유통망을 결합해 공공 부문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인 움직임이다.
심플솔루션의 WIPS 제품인 ‘시큐에어(SecuAir) WIPS’는 무선 네트워크 보안 문제를 실시간 탐지·차단하는 고성능 침입방지 시스템이다. 사물인터넷(IoT)과 BYOD(Bring Your Own Device) 환경에서 무선 보안 문제를 해결할 솔루션으로 평가받는다. 앞서 시큐에어 WIPS는 안정적인 성능과 사용자 친화적인 관리 인터페이스로 민간 부문에서 호평받았다.
시큐에어 WIPS는 조달총판계약 체결과 함께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가 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심플솔루션과 아미티엘은 공공시장 진출을 가속할 계획이다. 박준영 아미티엘 대표는 “심플솔루션과 협력해 무선 네트워크 보안의 중요성을 알리고, 공공기관이 신뢰할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진 심플솔루션 대표는 “시큐에어 WIPS가 공공기관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한층 더 안전하게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측은 두 회사 간 협력이 공공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무선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의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미티엘은 2015년 설립 이후 유무선 네트워크와 보안장비 분야에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온 엔지니어링 서비스 기업이다.
회사는 다양한 고객사 및 협력사와의 협업을 통해 네트워크 및 보안장비의 공급, 기술지원, 유지보수는 물론 설계 및 구축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무선 네트워크와 보안 시스템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솔루션으로 신뢰를 얻고 있다.
심플솔루션은 무선 네트워크 보안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기존 WIPS 보안기능뿐 아니라 PMF, WPA3, 와이파이-6E, 와이파이-7 등을 지원한다. 회사는 무선 AP제조사와 협력해 ‘장거리 커버 WIPS , 보안(통합)AP WIPS+ AP’의 국가정보원 보안 인증을 완료했으며 새해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호준 기자 newlevel@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