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2, 신규 클래스 ‘권갑’ 업데이트
넥슨은 모바일·PC MMORPG ‘히트2’에 신규 클래스 ‘권갑’을 업데이트했다. 권갑은 소규모 전장에서 강한 위력을 발휘하는 클래스다. 전투가 지속될수록 스킬 쿨타임이 감소하고 공격력은 상승한다. 주요 스킬인 ‘스월링스윕’, ‘디스트로이 필드’, ‘녹아웃 블로우’ 등이 적중할 경우 상대 공격력을 약화시키는 디버프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넥슨은 신규 강화 콘텐츠 ‘파워스톤’도 추가했다. ‘파워스톤’은 세 가지 등급으로 나뉘며 각기 다른 효과를 지닌 6종으로 구성된다. 보스전과 필드 사냥에서 ‘파워스톤’을 획득한 뒤 스톤과 동일한 색상의 슬롯에 장착해 사용 가능하다. 강화를 통해 추가 효과를 획득하고, 상위 등급 스톤을 제작할 수 있다.
레이븐2, 연말 맞이 신규 콘텐츠·서버 업데이트
넷마블은 블록버스터 MMORPG ‘레이븐2’에 연말 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콘텐츠 ‘혼돈의 탑’은 레이븐2 최초의 1인 PvE(Player vs Environment) 콘텐츠다. 총 30층으로 구성된 탑을 오르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콘텐츠 진행 시 버프·디버프·회복 물약 사용 제한 등이 적용돼 이용자들에게 전략적 재미를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신규 글로벌 서버 ’에덴’도 업데이트됐다. 첫 글로벌 서버 ‘노아’를 시작으로 ‘아크’, ‘루나’에 이어 네 번째로 오픈한 에덴은 한국·대만·홍콩·마카오 이용자들이 함께 접속해 글로벌 경쟁을 즐길 수 있다.
저니 오브 모나크, 신규 영웅 ‘단테스’ 업데이트
엔씨소프트가 방치형 MMORPG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에 신규 영웅 ‘단테스’를 업데이트 했다. 단테스는 전설 등급의 바람속성 근거리형 영웅이다. 가장 가까운 적의 후방으로 이동해 강력한 대미지를 입힌 후 은신 효과를 받는 ‘쉐도우 뱀파이어’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넥슨은 단테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 던전 ‘단테스 던전’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내년 1월 1일까지 매일 이벤트 던전을 공략하고 ‘단테스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주화는 이벤트 상점에서 ‘영웅 확정 소환권 (단테스)’을 포함해 ‘영웅 경험치’, ‘아데나’ 등 상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로드나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올클래스 MMORPG ‘로드나인’에 PvP(플레이어 간 경쟁) 콘텐츠와 신규 성장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추가된 PvP 콘텐츠 ‘로드 아레나’는 월드 단위의 경쟁 시스템이다. ‘개인전’, ‘5vs5 협력전’, ‘30vs30 길드전’ 등 3가지 전투 모드로 구분된다. 로드 아레나는 일시적인 부가 효과를 지닌 다양한 오브젝트를 맵 곳곳에 배치해 이용자가 더욱 전략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길드전은 추후 로드 아레나의 정규 시즌이 시작되면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신규 성장 시스템 ‘룬 시스템’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룬 보드에 네 가지 색상의 룬을 장착해 특정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장착한 룬과 룬 보드의 색상이 일치할 경우 ‘공명 효과’를 얻는다. 이용자는 동일 등급의 룬을 합성해 상위 등급의 룬을 획득할 수 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신규 클래스 ‘디스트로이어’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신규 전직 클래스 ‘디스트로이어’를 업데이트했다. 디스트로이어는 ‘발키리’, ‘액슬러’에 이은 ‘실드 메이든’의 세 번째 전직 클래스로, ‘권갑’을 사용하는 근거리 공격 클래스다. ‘군중 제어’ 효과 등의 강한 위력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더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한다. 또, 전투 상황에 따라 특수한 전투 시스템을 활성화시켜 색다른 전투의 재미를 제공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성장 콘텐츠 ‘연금’도 업데이트했다. 기간제 추가 버프 효과를 주는 ‘엘릭서’를 제조하는 콘텐츠인 연금은 게임 내 획득한 다양한 재료를 제조하고 가열해 효과를 강화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홍찬 기자
hongchan@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