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6차 전직·신규 보스 몬스터 업데이트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6차 전직 및 신규 보스 몬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6차 전직은 250레벨 달성 후 전직 퀘스트를 완료해 진행할 수 있다. 전직 시 ‘HEXA매트릭스’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HEXA매트릭스는 ‘HEXA 스킬’과 ‘HEXA 스탯’으로 구성된다. ‘솔 에르다’와 ‘솔 에르다 조각’을 사용해 코어 활성화·강화가 가능하다.
넥슨은 또 타락한 빛의 초월자 ‘검은 마법사’와 그의 친위대장 ‘듄켈’이 신규 보스 몬스터로 추가했다. 검은 마법사는 6차 전직을 완료한 캐릭터로 월 1회 도전할 수 있다. 처치하면 주요 보상 중 하나로 ‘아케인 셰이드’ 장비와 ‘창세의 뱃지’ 등을 받는다. 듄켈은 245레벨 이상 캐릭터로 주 1회 도전할 수 있다. ‘커맨더 포스 이어링’ 등을 얻을 수 있다.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서비스 3.5주년 기념 업데이트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제2의 나라)’에 서비스 3.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제2의 나라의 메인 도시 ‘에스타바니아’가 내년 1월 9일까지 크리스마스 테마로 변경된다. 또 신규 이마젠 ‘램코’도 추가됐다. 희귀 4성 이마젠인 램코는 빛 속성 공격형 이마젠이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서비스 2.5주년 기념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서비스 2.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육성 시나리오, 편의성 개선, 인게임 캠페인 등이 포함됐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육성 시나리오 ‘Reach for the stars Project L’Arc’는 세계 최고 레이스 ‘개선문상’에서의 우승을 목표로 발족한 ‘Project L’Arc’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해외 강적들과 경쟁하며 승리를 향해 도전하는 우마무스메들의 여정을 그린다. 또한 육성· 트레이닝 성과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트레이닝 패스’도 도입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편의성도 개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일부 육성 시나리오에서 레이스를 지속할 수 있는 조건을 완화하는 등 이용자의 쾌적한 플레이를 지원할 방침이다.
김홍찬 기자
hongchan@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