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시간이 꽤 남았는데 벌써부터 2025년에 등장할 애플 아이폰17 프로와 관련된 루머들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점유율 1등을 기록하는 아이폰이라 모두의 관심사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하드웨어 스펙에 대한 개선도 기대가 크지만 더 큰 기대를 가지고 있는 것은 디자인의 변화 입니다.
지금 디자인을 오랜 시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 나올 신형은 과연 디자인이 바뀔까 하는 것은 모두가 가지는 궁금증일 것 같습니다.
시간이 아직 많이 남아있고 어디까지나 루머이긴 하지만 최근에 나오고 있는 아이폰17 프로 모델의 예상 디자인은 가히 충격적입니다.
사실 지금의 아이폰 디자인이 너무 오랜 시간 우려먹은거라 좀 지루한 부분이 없지 않지만 아이폰의 느낌은 잘 유지하고 있기에 큰 불만은 없습니다.
그런데 만약 지금 웹상에 흘러나오는 아이폰17 프로 디자인이 그대로 나온다면 정말 시장에 충격을 안겨줄 것 같습니다.
저는 이 디자인을 처음 봤을때 생각난 것은 거미의 눈 입니다.
가로로 3개의 카메라 렌즈 배열로 이루어진 원형을 보니 거미의 눈이 바로 생각나더군요.
갤럭시S25 울트라도 3개의 원형 배열이어도 가로가 아닌 세로라 거미가 생각나지 않는데 가로로 3개의 배열이니 보기가 좋지 않은게 사실 입니다.
사실 이 디자인은 구글 픽셀 9 프로와 상당히 유사한 면이 있습니다.
두 제품을 비교하면 픽셀의 후면 카메라 디자인이 좀 더 완성도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원형 카메라가 픽셀은 잘 보이지 않는 구조이고 아이폰 17은 잘 보이는 구조라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이렇게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이런 디자인이 확정되서 나온다면 시장의 반응이 상당히 궁금하네요.
그동안 아이폰은 어떤 디자인으로 나와도 다 잘팔렸기에 아이폰 걱정은 하는게 아니지만 이번 건 조금 걱정이 되긴 합니다.
만약 이렇게 나온다면 올해 나온 아이폰16 프로 시리즈가 더 큰 인기를 누리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에 나올 아이폰17 프로 같은 경우는 올해 티타늄이 아닌 다시 알루미늄 재질로 변경이 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이번 디자인 루머가 사실이면 2019년 아이폰11 출시 후 줄곧 적용해 왔던 사각형 카메라 모듈이 바뀌게 됩니다.
사실 오랜 시간 사골끓이듯이 우려 먹었기에 디자인 변화를 기대했지만 이런식으로 바뀐다면 당혹스러울 것 같습니다.
이런식의 카메라 배치 변화로 카메라 성능이나 하드웨서 스펙이 드라마틱하게 좋아지면 어쩔 수 없겠지만 그게 아닌 어쩔 수 없이 디자인을 변화 시키기 위해 만든 결정은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이야 뭘 어떻게 해서 나오든 마니아들이 있어서 늘 판매량은 성공적이었습니다.
그런 자신감이 깔려 있었기에 이런 과감한 변화를 시도할 수 있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아직 시간은 많이 남았기에 충분한 여론을 수렴해서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사랑해주는 디자인으로 바뀌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