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북미 최대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에서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IP 게임 신작들의 정보가 대거 공개돼 주목받았다.
넥슨은 올해 게임쇼, 쇼케이스 등 국내외 각종 행사에서 ‘던파’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타이틀에 대한 소개를 진행한 바 있다. 대표적인 작품은 ‘퍼스트 버서커: 카잔’과 ‘프로젝트 오버킬’, ‘던전앤파이터: 아라드’ 등이다.
이번 TGA에서 넥슨은 ‘카잔’의 정식 출시일과 베일에 싸여있던 ‘아라드’의 주요 내용을 공개했다.
◇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2025년 3월 28일 글로벌 정식 출시 예고
넥슨은 자회사 네오플에서 개발하는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을 2025년 3월 28일(한국시간)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12월 12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북미 최대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이하 TGA)’에서 ‘카잔’의 신규 트레일러와 정식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2025년 3월 28일(한국시간)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 예정이며, PC(Steam), PlayStation 5, Xbox Series X/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새롭게 공개한 트레일러는 다수의 글로벌 대작 영화를 제작한 AGBO 스튜디오의 루소 형제(Anthony and Joe Russo)가 연출을 맡았다. 대장군 ‘카잔’이 ‘블레이드 팬텀’의 힘을 통해 각성하는 장면부터 원작 ‘던전앤파이터’에서 등장했던 용족 ‘바이퍼’ 군단과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루소 형제 특유의 영화 같은 연출로 그려내 몰입감을 높이며 게임의 기대감을 자아냈다.
이와 함께 2025년 3월 27일까지 Steam, PlayStation 5 및 Microsoft 스토어에서 ‘카잔’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실물 패키지 또는 디지털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몰락한 별의 방어구 세트’ 아이템을 제공한다. 디럭스 에디션은 디지털 버전으로 출시되며, 구매 시 ‘영웅의 무기 세트’, ‘영웅의 방어구 세트’와 더불어 디지털 아트북, 출시 전 ‘카잔’을 72시간 먼저 플레이할 수 있는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기회가 추가 특전으로 제공된다.
정식 출시 전 더 많은 유저들이 ‘카잔’의 게임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2025년 1월 17일부터 Steam, PlayStation 5, Xbox Series X/S를 통해 체험판을 선보인다. 도입부를 탐험하는 과정에서 정교하고 깊이 있는 액션 공방을 경험할 수 있으며, 유저들이 체험판에서 플레이한 내역은 정식 출시 시점에 이어서 즐길 수 있도록 저장 데이터가 연동된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는 “글로벌 유저분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북미 최대 게임 시상식 TGA에서 네오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싱글 패키지 ‘카잔’의 공식 출시일을 알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유저분들께서 ‘카잔’만의 호쾌한 액션성과 매끄러운 조작 체계를 통해 액션의 정수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출시 직전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TGA 개최지인 ‘피콕 극장(Peacock Theater)’ 주변에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및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주요 게임들의 대규모 옥외 광고를 선보였다. 특히 행사장 상공에 대장군 ‘카잔’이 미지의 존재와 만나 각성하는 모습을 3D 홀로그램 기법을 통해 역동적으로 연출해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 넥슨, 신작 ‘던전앤파이터: 아라드’ TGA서 트레일러 영상 첫 공개
넥슨은 12일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 ‘던전앤파이터: 아라드(이하 아라드)’의 첫 트레일러 영상을 북미 최대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이하 TGA)’에서 공개했다.
‘아라드’의 세계관과 주 캐릭터의 특징을 자세히 공개한 첫 트레일러 영상으로, 언리얼 엔진5를 통해 구현된 하이퀄리티 그래픽의 ‘아라드’ 대륙을 만날 수 있으며, 모험을 떠나는 주요 캐릭터들의 독자적인 서사와 함께 개성 넘치는 전투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상공을 부유하는 ‘베히모스’, ‘로터스’를 대적하는 ‘버서커’의 모습 등 원작 ‘던전앤파이터’의 세계관이 담긴 요소들을 엿볼 수 있어 보다 확장된 ‘아라드’의 세계관에 대한 기대감을 모은다.
이와 함께, TGA 행사 개최지인 ‘피콕 극장(Peacock Theater)’ 주변에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를 소개하는 대규모 옥외 광고를 진행했으며, ‘아라드’와 더불어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주 게임들의 대표 이미지와 로고를 선보여 현장을 찾은 관람객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박용현 넥슨게임즈 대표는 “북미 게임 시상식 TGA를 통해 언리얼 엔진5로 구현한 ‘던전앤파이터: 아라드’의 모습을 처음으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던전앤파이터’의 다중 우주 세계관을 토대로 ‘아라드’만의 독창적인 서사와 매력적인 캐릭터를 선보이는 동시에 오픈월드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던전앤파이터: 아라드(구 프로젝트 DW)’는 네오플의 대표 타이틀이자 세계관 확장의 박차를 가하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해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로, PC, 콘솔,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아라드’만의 오리지널리티를 더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성장과, 오픈월드로 구성된 ‘아라드’ 대륙을 탐험하는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