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테크’를 넘어선 ‘휴먼 테크’ 시대가 임박했다. 현대모비스가 CES 2025에서 인간 친화적 기술로 혁신의 메시지를 이어간다.
현대모비스는 내달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서 열리는 CES 2025에 참가한다. 2016년부터 10년 연속 CES에 참가하는 현대모비스는 ‘Beyond and More’를 주제로 사람과 교감하고 소통하는 ‘휴먼 테크’를 통해 색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시한다.
휴먼 테크는 사람과 기술의 경계를 허물어 상호 유기적 연결을 통해 사용자의 안전과 편의성 등을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현대모비스는 물리적 경계를 허문다는 의미에서 전시 부스 외벽과 천정 구조물 등을 투명 커튼 형태로 조성, 투명함을 강조한다.
현대모비스는 CES2025에서 △홀로그래픽 윈드실드 디스플레이 △휴먼 센트릭 인테리어 라이팅 시스템 △뇌파 기반 운전자 부주의 케어 시스템 엠브레인(M.BRAIN) 등 세 가지 휴먼 테크 기술을 관람객에게 소개한다.
현대모비스는 세계적인 광학기업 독일 ZEISS와 공동 개발하고 있는 ‘홀로그래픽 윈드실드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일반에 공개한다. 실제 사용자 경험을 강조하기 위해 디스플레이를 기아 전기차 EV9에 장착해 선보인다.
차세대 디스플레이는 운전석부터 조수석까지 이어지는 차량 전면 유리창에 각종 주행 정보와 내비게이션, 인포테인먼트 정보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차량 전면 유리창에 특수 광학 필름을 장착해 각종 정보를 확인하고, 탁 트인 개방감과 함께 주행 안전도 확보할 수 있는 혁신 기술이다. 현대모비스는 2027년부터 제품을 양산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사용자 기분과 상황에 따라 팔색조처럼 바뀌는 ‘휴먼 센트릭 인테리어 라이팅’ 기술도 소개한다. 32가지 상황별 패턴을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 조명 시스템이다. △운전자 스트레스 및 멀미 저감 △하차 위험 예방 △문콕(문열림시 부딪힘) 방지 △자외선(UVC) 살균 조명 등이 대표적 패턴이다.
현대모비스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은 조명 기술이 사용자의 생체 리듬과 건강, 차량 회부 환경 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반응하는지 경험할 수 있다.
휴먼 테크 기술 ‘엠브레인’도 CES 2025에서 선보인다. 엠브레인은 운전자의 뇌파 정보를 분석해 졸음운전 등 부주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운전자 주의력이 떨어지면 시각(운전석 주위 LED 경고등), 촉각(진동시트), 청각(헤드레스트 스피커) 등의 방식으로 경고해주는 시스템이다.
현대모비스는 CES2025에서 ‘프라이빗 존’을 운영해 글로벌 고객사 관계자들과 대면 네크워킹을 강화할 계획이다. 프라이빗 존에는 전동화와 전장, 새시, 램프 등 분야에서 글로벌 수주 대응을 위한 전략 제품 16종을 전시하고 고객사 맞춤 영업 활동을 전개한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CES2025를 글로벌 우수 인재 확보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 MIT,스탠포드, 조지아공대 등 미국 유수 공대에 재학 중인 유학생 40여명을 전시장으로 초청할 계획이다.
정치연 기자 chiyeon@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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