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RPG는 MMORPG 로스트아크’가 모험가(게이머)가 참여하는 ‘2024 자유분야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11일 발표했다.
자유분야 공모전은 ‘로스트아크’와 관련한 창작물을 형식의 제한 없이 출품할 수 있는 공모전이다. 지난 10월 30일부터 팬아트, 미디어, 기타의 세 분야에서 진행된 공모에는 이모티콘부터 스토리를 담은 팬아트, 코스프레, 자작곡, 스토리 영상까지 모험가의 창의성이 담긴 작품의 출품이 이어졌다.
최종 수상작은 본선에 오른 작품을 대상으로 한 모험가 인기투표로 선정됐다. 먼저 팬아트 분야에서는 루페온 서버의 닉네임 판토임이 출품한 ‘함께해요즈콘’이 대상을 수상했다. ‘함께해요즈콘’은 게임 내 클래스 중 도화가와 기상술사를 주인공으로 귀엽게 제작한 이모티콘이다.
미디어 분야에서는 루페온 서버의 닉네임 위복이 출품한 ‘로아인’이 선정됐다. ‘로아인’은 모험가들이 게임 속에서 겪는 다양한 일들을 1분 38초의 애니메이션으로 담아냈다. 각양각색의 사람이 함께 플레이하면서 많은 사건이 일어나지만 결국 함께하기에 즐거운 추억이 쌓인다는 메시지로 감동을 준다.
마지막으로 기타 분야에서는 루페온 서버의 닉네임 흑수가 출품한 ‘아브렐슈드 피규어 조각상’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돌과 비슷한 서바툴이라는 재료를 사용해 디자인과 조각, 채색을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했으며 80cm에 달하는 완성품의 뛰어난 퀄리티가 모험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각 분야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칭호와 트로피가 수여된다. 또, 최우수상과 우수상, 인기상 수상자에게도 각 상에 따라 ‘로스트아크’ 굿즈와 특별 칭호, 트로피가 지급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