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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가격만 “아반떼 한 대”… 카 푸어도 손절한 수입차의 가격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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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신형 911 GT3 가격 공개
레이싱 기술과 일상 주행의 결합
서킷 주행 최적화 바이작 패키지
신형 911 GT3 (출처-포르쉐)
신형 911 GT3 (출처-포르쉐)

포르쉐가 911 부분변경 모델을 기반으로 개발한 신형 911 GT3의 국내 판매 가격을 공개하며 고성능 스포츠카 시장 공략에 나섰다.

911 부분변경 모델을 기반으로 한 이 차량은 포르쉐 모터스포츠의 레이싱 기술과 일상 주행의 편의성을 결합한 모델로, 경량화된 차체와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특히 레이스 트랙에서의 다이내믹한 주행과 일상에서의 안락함을 모두 만족시키며 스포츠카 매니아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강력한 성능의 4.0리터 자연흡기 박서 엔진

신형 911 GT3 (출처-포르쉐)
신형 911 GT3 (출처-포르쉐)

포르쉐의 신형 911 GT3는 최고출력 510마력과 최대토크 45.8kg·m를 발휘하는 4.0리터 6기통 자연흡기 박서 엔진을 탑재했다.

여기에, 7단 PDK 변속기와 6단 수동변속기 두 가지 옵션이 제공되며, PDK 기준 100km/h 가속 시간은 3.2초, 최고속도는 311km/h에 달한다.

엔진은 레드존을 9000rpm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미립자 필터와 촉매 컨버터가 추가됐다.

신형 911 GT3 (출처-포르쉐)
신형 911 GT3 (출처-포르쉐)

이와 함께, 포르쉐는 신형 911 GT3에서 경량화에 집중했다. 20/21인치 마그네슘 경량 단조 휠과 40Ah 리튬이온 배터리를 적용해 스프링 하중량을 줄이고 차량 중량을 1,420kg까지 낮췄다.

또한 새로운 알루미늄 휠을 적용해 민첩성과 직관적인 핸들링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공기역학적 개선도 이뤄져 새롭게 설계된 전면 디퓨저와 스포일러 립, 언더바디 핀을 통해 다운포스를 강화하고 공기 흐름을 최적화했다.

최초로 적용된 바이작 패키지와 트랙 전용 옵션

신형 911 GT3 (출처-포르쉐)
신형 911 GT3 (출처-포르쉐)

신형 911 GT3는 최초로 서킷 주행에 최적화된 바이작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 패키지는 리어 액슬의 안티롤-바, 커플링 로드 및 시어 패널과 같은 주요 부품을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제작했다.

여기에, 루프와 리어 윙 사이드 플레이트, 외부 미러 상단 쉘 등에도 동일한 소재를 적용해 경량화와 강성을 높인 이 패키지의 추가 가격은 3,380만 원이다.

또한, 실내는 레이스-텍스와 가죽으로 꾸며졌으며, 신형 디지털 계기판은 타이어 공기압, 오일 레벨, 변속 타이밍 등 트랙 주행에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신형 911 GT3 (출처-포르쉐)
신형 911 GT3 (출처-포르쉐)

더불어, 옵션으로 제공되는 마그네슘 경량 단조 휠은 서킷을 즐기는 고객에게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은 2,430만 원이다.

한편, 신형 911 GT3의 국내 판매 가격은 2억 7,050만 원부터 시작으로 옵션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되며, 고객 인도는 추후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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