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엔진 제너레이션 업데이트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엔진 제너레이션’ 업데이트를 한다. 이번에 추가된 2세대 카트 엔진 ‘A2’는 1세대 엔진을 뛰어넘는 속도와 전용 사운드를 구사한다. 또 각 캐릭터는 기존 스킬 시스템을 카트바디로 이전하고 고유 특성을 부여받는다. 이용자는 캐릭터 고유 특성을 아이템전 또는 스피드전에서 활용할 수 있다. 각각의 고유 특성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넥슨은 아이템전도 전면 개편한다. 총 63종의 아이템 트랙 밸런스를 조정하고, 신규 큐브 종류를 추가해 아이템 사용에 따른 경쟁 요소를 높였다. 스피드전과 아이템전의 카트바디를 분리하고, A2 아이템 카트바디에 신규 소모형 아이템인 ‘아이템 체인저’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고유 기능을 추가해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즐길 수 있다.
별이되어라!, 신규 영웅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에 신규 영웅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포스임팩트 영웅 ‘고통의 아수라’는 어둠으로 추락한 후 죽음의 춤을 통해 고통을 표현한다. 전장의 대적자 세력 도적 포지션으로 시그니처 스킬 ‘고뇌의 검’을 사용한다. 해당 스킬은 강력한 공격과 함께 이로운 효과 제거, 기절, 받는 데미지 증가 등 부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귀혼M, 신규 서버 ‘완안승’ 열어
엠게임은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 ‘귀혼M’에 신규 서버 ‘완안승’을 추가했다. 현재 각 12개 채널로 이뤄진 ‘사묵성’과 ‘양악평’ 2개 서버 수용 인원이 제한선까지 올라와 신규 서버를 추가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신규 서버 완안승은 게임 속 스토리의 주인공인 태화노군의 3번재 제자 이름이다. 엠게임은 12월 중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70레벨로 제한된 레벨은 120레벨까지 상향하고, 고레벨 신규 맵의 출시로 각종 몬스터와 장비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사녹 맵에 파괴 기능 도입
크래프톤은 ‘펍지: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33.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녹 맵을 파괴 가능한 맵으로 변경했다. 론도 맵에서 선보였던 ‘지형 파괴’ 기능을 도입하고, 폭발물과 레드존에 의해 건물, 구조물 및 오브젝트가 파괴되도록 업데이트했다. 철재, 석재, 콘크리트, 목재 등 재질에 따라 건물의 내구도가 상이하며, 일부 오브젝트는 파괴할 수 없다. 또 기관단총(SMG)은 고유 특색을 부여하고 사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밸런스를 조정했다. 9mm 탄약의 무게를 줄여 매치 후반부까지 더 많은 탄약을 휴대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기관단총 대부분의 사격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특히 비조준 사격 및 견착 조준 사격 정확도를 높여 근거리 교전과 1대1 상황에서의 활용성이 강화됐다.
김홍찬 기자 hongchan@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