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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 콜레오스 성공에 분주해진 ‘르노’… 오로라 2로 분위기 이어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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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오로라 2 개발에 박차
그랑 콜레오스보다 큰 준대형 SUV
2027년에는 오로라 3도 공개 예정
그랑 콜레오스 (출처-르노)
그랑 콜레오스 (출처-르노)

르노코리아가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의 성공을 발판으로 신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프로젝트명 ‘오로라’로 진행되는 이 시리즈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모델을 제시하며 판매량 회복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지난 6월 공개된 그랑 콜레오스는 출시를 시작한 9월부터 두 달 만에 9,330대를 판매해 르노코리아의 부진했던 판매량을 끌어올렸으며, 10월 국내 중형 하이브리드 SUV 시장에서 점유율 약 30.7%를 기록, 월평균 판매량이 6,395대까지 상승하며 회사의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오로라 2, 한 단계 진화한 준대형 SUV

라팔 (출처-르노)
라팔 (출처-르노)

르노코리아는 오로라 프로젝트의 두 번째 모델인 오로라 2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이 모델은 그랑 콜레오스보다 체급이 큰 준대형 사이즈의 쿠페형 SUV로, CMA 모듈화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다.

CMA 플랫폼은 가솔린,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에 대응할 수 있어 기술적 유연성이 뛰어나다.

오로라 2에는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으며, 르노코리아 고유의 고급 도장 품질과 포스코 강판을 활용한 높은 차체 강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팔 (출처-르노)
라팔 (출처-르노)

또한, 세련된 디자인이 강점인 르노의 쿠페형 SUV 라팔에서 영감을 받아 날렵한 루프라인과 독창적인 외관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오로라 2와 오로라 3, 세닉 E-테크까지…

오로라 프로젝트 티저 이미지 (출처-르노)
오로라 프로젝트 티저 이미지 (출처-르노)

오로라 2는 이르면 2025년 4분기 디자인 공개와 함께, 사전 계약을 시작해 2026년 초 본격 출고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2027년 출시가 예상되고 있는 오로라 3는 1회 충전으로 600km 이상 주행할 수 있는 순수 전기 SUV로 개발되고 있다. 다만, 전기차 수요 감소로 인해 출시 일정이 변동될 가능성도 있다.

또한, 르노코리아는 2025년 순수 전기차 세닉 E-테크도 국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세닉 E-테크는 60kWh와 87kWh 배터리팩을 선택할 수 있으며, WLTP 기준 최대 610km를 주행할 수 있다. 국내 기준으로는 약 500km의 주행거리가 예상되며, 코나 일렉트릭 대비 더 넓고 긴 차체를 자랑한다.

세닉 E-테크 (출처-르노)
세닉 E-테크 (출처-르노)

한편, 르노그룹은 2027년까지 두 가지 플랫폼을 기반으로 총 8종의 신차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CMA 플랫폼을 활용한 중대형 SUV는 부산공장에서 생산되며, 국내뿐만 아니라 중남미, 터키, 모로코, 인도 등 다양한 해외 시장에서도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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