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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자동차 브랜드, 토요타(Toyota)는 최근 그 어떤 자동차 브랜드보다 분주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실제 브랜드의 ‘미래’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는 물론이고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자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는 ‘모터스포츠’ 부분에서 열을 올리고 있다. 이외에도 ‘좋은 자동차’에 대한 토요타의 새로운 철학을 담아낸 새로운 차량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토요타의 이러한 노력은 GR86는 물론이고 GR 야리스와 GR 코롤라, 그리고 GR 수프라롤 이어지며 그 어떤 브랜드보다 ‘다채로운 스포츠 라인업’으로 입증된다. 더불어 FIA WRC와 FIA WEC에서의 ‘챔피언’ 행진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일 것이다.
이런 가운데 지난 주말, 일본 아이치현과 기후현 등을 무대로 펼쳐진 ‘FIA WRC 랠리 재팬’에서 브랜드의 새로운 스포츠카에 대한 소식이 전해져 전세계 자동차 마니아 및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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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매체, 베스트 카(Best Car)의 취재에 따르면 토요타 아키오(Toyota Akio) 회장에게 토요타의 컴팩트 스포츠카 ‘셀리카’에 대해 질문했다. 이에 토요타 아키오 회장이 현장에 있던 나카지마 유키(Nakajima Yuki) 부사장에게 질문을 넘겼다.
이에 나카지마 유키 부사장은 대답을 회피하거나 특별한 설명 없이 바로 “솔직히 말해 지금 당장은 아니다”라면서도 “이런 자리(WRC 랠리 재팬)에서 말해도 괜찮으지 모르지만.. 우리는 셀리카를 하고 있다”며 셀리카 개발이 진행 중임을 언급했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차량에 대해서는 ‘명료한 답’을 하지 않는 것이 보편적인 임원진들의 대응이다. 그러나 나카지마 유키 부사장이 보다 직접적인 답을 하며 질문을 한 베스트 카는 물론 주변의 미디어 관계자들이 되려 당황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나카지마 유키 주사장은 “셀리카를 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모든 것을 믿지 않길 바란다”라며 “셀리카를 하고 있을 뿐, 언제 출시될지 말하지 않았으며 내년일지도 모른다”라며 미디어 관계자들을 더욱 혼란에 빠질 발언을 이어가 화제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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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셀리카는 지난 1970년부터 2006년까지 토요타를 대표하는 ‘컴팩트 스포츠카’ 중 하나로 무려 7세대에 걸쳐 많른 사랑을 받았다. 특히 일본은 물론 미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차량이다.
특히 지난 198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는 4WD 모델인 GT-Four 모델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랠리카로 변신, 토요타의 WRC 활동의 선봉장으로 활약했다. 실제 캐스트롤 리버리를 입고 달린 셀리카는 당대 WRC 최고의 랠리카 중 하나로 평가 받았다.
또한 토요타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그립(GRIP)’에서도 8세대 셀리카는 물론 비롯해 MR2 4세대 모델과 GR86 3세대, 현재 담금질을 이어가고 있는 GR GT3 등을 적힌 장면이 포착되었다. 이에 ‘토요타가 미래 스포츠카 계획을 예고했다’고 화제가 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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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GR 셀리카’가 개발된 경우 GR 야리스, GR 코롤라와 함께 컴팩트 GR 라인업을 더욱 풍성하게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 받는다. 다만 일각에서는 ‘코롤라와의 체급 구분’이 되지 않을 경우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도 더해지고 있다.
한편 일각에서는 8세대 셀리카의 개발을 확정하고 기초 단계를 진행 중에 있으며 빠르면 오는 1월, 2025년 도쿄오토살롱 현장에서 ‘8세대 셀리카의 컨셉 모델’을 공개할 것이라는 추측이 더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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