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PC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PC마켓’ 코너를 운영합니다. 11월 25일부터 11월 29일까지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조텍,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서 AI 혁신 이끄는 그래픽카드와 미니 PC 선보여
조텍 코리아는 지난 19일 IT조선과 한국인공지능협회가 주최한 ‘2024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 & 기업인의 밤’ 행사에서 자사의 AI 제품을 전시하며 참가자들에 큰 주목을 받았다고 전했다.
‘2024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 & 기업인의 밤’은 인공지능 분야의 주요 기관 및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빅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대형언어모델(LLM)을 활용한 AI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보인 기업들이 참여했다.
조텍 코리아는 이번 행사에서 AI를 활용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AI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40 슈퍼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강화된 쿠다(CUDA) 코어와 4세대 텐서 코어, 더 늘어난 그래픽 메모리로 대규모 데이터셋 처리 및 LLM 학습에 적합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3+2년 제품 보증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AI용 미니 PC인 조텍 ‘ZBOX 시리즈’도 주목받았다. 1.79리터 크기의 컴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인 ZBOX 미니 PC는 헬스케어 전용 ZBOX, 쿼드로 탑재 ZBOX, 무소음 ZBOX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돼 AI 시장에 이르기까지 산업군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조텍 코리아 관계자는 “2025년에는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관련 기업체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AI를 위한 최적의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엣지 컴퓨팅, 의료기기, 딥러닝 등 다양한 분야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11월 ‘연말 특수’에 PC부품 거래액 최대 30% 증가
커넥트웨이브 다나와는 연말 쇼핑 시즌 영향으로 11월 PC부품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최대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다나와의 자료에 따르면 11월(11월 1일~11월 24일) PC부품 거래액은 10월(10월 1일~10월 24일) 같은 기간 대비 모두 상승했다. 항목별로는 케이스가 34%, CPU와 SSD(Solid State Drive)가 29%, 메모리(RAM) 26%, 메인보드 25%, 파워와 키보드가 18% 등 각각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AMD의 CPU(중앙처리장치) 제품 거래액은 전월 대비 50% 증가했다. DDR5 메모리는 58%, 내장형 SSD의 경우 50% 증가해 상승세를 이끌었다.
주요 디지털 기기의 거래액도 늘었다. 노트북은 12%, 스마트폰은 15%, 태블릿PC는 7% 올랐다. 콘솔게임기 거래액은 신형 플레이스테이션 출시 영향으로 4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나와 관계자는 “올해 연말 거래액 상승폭이 작년보다 가파르고 특히 게임을 즐기기 위한 PC 및 디지털 기기의 상승세가 두드러진다”며 “연말 할인 행사 및 겨울철 실내 활동 증가 영향으로 연내 침체되어 있던 PC 및 디지털 기기 시장이 일부 활기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와콤 브랜드스토어, ‘와콤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진행
와콤코리아는 상암동 본사 와콤 브랜드 스토어에서 와콤 타블렛 본품 및 액세서리 특별 할인 혜택과 룰렛 이벤트를 진행하는 ‘와콤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상암동 와콤 브랜드스토어 단독, 오프라인 방문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와콤 브랜드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은 신제품 ‘와콤 무빙크’부터 펜 타블렛 및 액정 타블렛 전 제품을 직접 체험 후 본품 한정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액세서리에서는 와콤 프로 펜 2가 37% 할인되고 펜심은 50% 할인되는 등 최대 8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와콤은 현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룰렛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경품으로는 보조배터리, 클리너 융 등 타블렛 활용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마련됐다.
벤큐, 24ㆍ27인치 아이케어 모니터 신제품 출시
벤큐는 FHD 아이케어 모니터 GW2491(24인치)와 GW2791(27인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FHD 해상도와 100Hz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사용 환경에 따른 디스플레이 최적화를 도와줄 수 있는 여러 컬러 모드 또한 지원한다. 코딩 화면에 최적화된 대비와 채도를 지원해 프로그래머의 업무를 돕는 코딩 모드, 종이 책을 읽는 것처럼 눈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는 전자종이 모드, 고화질 영상에 적합한 색감을 제공하는 시네마모드, 박진감 넘치는 게임 그래픽을 선명하게 연출해주는 게임 모드 등이다. 패널을 포함한 무상 3년의 서비스 기간도 제공된다.
벤큐 특유의 아이케어 기술도 적용됐다. TUV 라인란드에서 인증 받은 플리커프리(Flicker Free) 기술과 청색광을 차단하는 로우블루라이트 플러스(Low Blue Light)를 지원한다. 아이케어 기능을 모니터 화면에서 빠르고 쉽게 조정할 수 있는 아이케어유(Eye-CareU) 소프트웨어도 지원한다.
한국레노버, 리전 ‘R27fc-30’ 게이밍 모니터 출시
한국레노버는 편안하고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R27fc-3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1500R 곡률에 178도 시야각을 지원하는 VA(Vertical Alignment) 패널을 장착했다.
27인치 디스플레이는 FHD(1920×1080) 해상도와 최대 280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해 FPS 게임이나 고사양 타이틀도 문제없이 즐길 수 있다. HDR10 기술과 3000:1 명암비, sRGB 99%와 DCI-P3 90% 색역을 지원해 선명한 색감을 재현한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기술과 VESA 어댑티브 싱크 기술도 갖춰 지연이나 끊김 없는 플레이 경험을 지원한다.
사용 경험에 편리함을 더한 기능도 특징이다. 스탠드는 ‘스위블(좌우 각도)’, ‘틸트(상하 각도)’, ‘리프트(높이 조절)’, ‘피벗(회전)’이 모두 가능해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모니터의 각도와 높낮이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레노버의 스마트 디스플레이 모니터 소프트웨어 ‘아트리(Artery)’도 적용돼 사용 환경에 따라 디스플레이 성능을 최적화한다.
레노버 리전 ‘R27fc-30’의 권장 소비자가격은 24만9000원이며 제품 보증기간은 3년이다. 한국레노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국내 온라인 마켓에서 모니터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모니터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다나와 체험단 이벤트도 마련했다.
웨스턴디지털, 8TB 용량 ‘WD_BLACK SN850X NVMe SSD’ 국내 출시
웨스턴디지털은 8테라바이트(TB) 용량의 ‘WD_BLACK SN850X NVMe SSD’를 국내에 새롭게 출시하며 제품군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WD_BLACK SN850X NVMe SSD는 M.2 NVMe 규격의 대용량 스토리지가 필요한 하드코어 게이머, 게이밍 조립 PC 유저는 물론, PC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유저 등을 위해 설계된 제품이다.
WD_BLACK SN850X NVMe SSD 8TB 모델은 PCIe 4.0 x4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며 최대 초당 7200메가바이트(MB)의 순차 읽기, 초당 6600MB의 순차 쓰기 성능과 최대 초당 120만 입출력(IOPS)을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예측 로딩’, ‘오버헤드 밸런싱’, ‘적응형 열 관리’ 등의 기능과 함께 윈도용 ‘WD_BLACK 대시보드’의 ‘게임 모드 2.0’ 기능으로 최적화된 게임 성능을 제공한다.
WD_BLACK SN850X NVMe SSD 8TB는 히트싱크 미탑재 모델과 히트싱크 모델 등 두 가지 제품이 선보인다. 권장 가격은 히트싱크 모델이 165만원, 미탑재 모델은 154만원이다.
커세어, 커스텀 키보드 브랜드 ‘DROP’ 키보드 및 키캡 국내 출시
커세어는 커스텀 키보드 및 게이밍기어 브랜드 ‘DROP(이하 드랍)’을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식 출시를 통해서는 기본형 커스텀 키보드 ‘CSTM80 기계식 키보드)’, ‘익스프레션 시리즈’ 및 ‘DROP반지의 제왕 콜라보레이션 시리즈’와 ‘MiTo 키스테린 키캡 R2세트’ 등이 국내에 선보인다.
‘CSTM80 기계식 키보드’는 상판은 자석이 탑재된 마그네틱 케이스로 이뤄져 커스텀 키보드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손쉽게 상판을 탈부착해 자신만의 개성에 맞춰 키보드의 느낌을 변화시킬 수 있다. 키캡 전면부에 글자가 각인되어 있어 독특한 느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다. F13키열까지 사전에 제공되어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익스프레션 시리즈’는 새로운 키보드를 원하지만 커스터마이징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매니아 수준의 품질을 전하는 사전 조립 키보드다. 각각의 독특한 콘셉트로 작업 및 개별 환경을 꾸미고 싶어하는 유저들을 만족시킨다.
‘DROP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키캡 상단 각인에는 텡과르(Tengwar) 문자 체계를 사용해 ‘반지의 제왕’ 영화의 골수 팬들을 위한 감성을 더했다. ‘블랙스피치(암흑어, Black speech)’와 ‘링레이스(Ringwraith)’는 각각의 콘셉트에 맞춰 검은색과 붉은색 느낌의 키보드 프레임 및 키캡으로 구성됐다. 엘비시(엘프어, Elvish)의 경우 엘프를 상징하는 녹색으로 이뤄져 있으며 발리노르의 두 나무가 아트워크로 새겨져있다.
‘미토 키스테린 키캡 R2’는 40% 스태거드 형식에서부터 풀사이즈까지 대부분의 키보드 키캡에 적용할 수 있다. 164개의 키캡으로 한 세트가 구성된다. 아크틱(Arctic), 스모크(Smoke), 프로스트(Frost) 3가지 색상으로 발매한다. 체리 MX 스위치 및 해당 스위치의 클론과 호환되며 ‘미토 버킷 헤드 신규 키캡’이 포함됐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