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MMORPG ‘쓰론 앤 리버티(이하 TL)’의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콘텐츠를 공개했다.
개발진은 초고속 성장 특화 서버 하이퍼 부스팅 시즌2, 무기 창, 스탯 불굴, 무기 전문화, 1인 돌파 던전, 인터서버 공성전, 12인 레이드 등 향후 서비스 로드맵을 공개했다.
하이퍼 부스팅 시즌2 서버는 오는 2024년 12월 4일부터 연다. 이용자는 새로운 서버에서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이 서버는 기간 종료 후에도 기존 서버와 통합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착용한 장비와 아티팩트, 9강 이상의 영웅 장비 등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2월 4일 무기 창과 스탯 불굴도 추가된다. 창은 강력한 근거리 딜러 역할을 하는 무기다. 광역 공격과 빠른 연속 콤보 공격이 가능해, 전장의 선두에서 상대 진영을 파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고유의 디버프(Debuff, 약화효과)인 파열을 활용하면 연계 스킬을 사용하거나 폭파시켜 피해를 극대화할 수 있다. 파티원들의 강타 적중을 높이는 버프(Buff, 강화효과)도 갖췄다.
스탯 불굴은 캐릭터의 생존력을 높인다. 이용자는 불굴을 높여 생명력, 방어력, 인내력, 상태이상 내성 등의 능력치를 올릴 수 있다. 사용하는 장비, 스킬 등의 세팅을 한 번에 설정할 수 있는 전투 프리셋도 함께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외 1월 업데이트 예정인 무기 전문화는 기존 무기 숙련도를 개편한 시스템으로, 무기를 사용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이용자는 무기별로 공격, 방어, 보조, 전술 등 4종의 카테고리를 자유롭게 선택해 성장시킬 수 있다. 모든 무기의 전문화 레벨 점수의 합에 따라 통합 전문화 스킬도 활성화된다.
더불어 솔로 플레이로 룬, 영웅 등급 장비 등을 얻을 수 있는 1인 돌파 던전, 서버 간 전쟁을 펼치는 인터서버 공성전, 고난도 PvE 콘텐츠 12인 레이드, 수호자를 수집하고 성장시켜 추가 효과를 얻는 수호자 성장/인연 등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