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의 올웨더용 타이어 ‘키너지 4S2(Kinergy 4S2)’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알라드(Auto Bild Allrad)의 올시즌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Exemplary)’를 획득했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테스트는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눈길 등 다양한 조건에서 제동력, 핸들링, 소음, 회전 저항 등 타이어의 성능을 평가했으며, ‘키너지 4S2’는 건조한 날씨에서 여름용 타이어에 근접한 핸들링 성능과 탁월한 수막현상 저항력을 인정받아 전체 1위를 차지했다.
‘키너지 4S2’는 한국타이어가 유럽 시장에서 인정받는 대표 타이어로, 지난 2018년 독일 아우토 빌트의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를 기록한 이후 매년 유럽 주요 전문지에서 우수한 평가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난해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의 ‘카 프로덕트 어워즈 2023(Car Product Awards 2023)’에서 2년 연속 베스트 올시즌 타이어 부문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기술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테스트에서 지속적으로 인정받으며 유럽 자동차 시장 중심부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주행 조건에 최적화된 타이어 개발에 전념할 것”이라고 밝혔다.
-MOTORDAILY-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