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해외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게임 시상식의 소식과 함께 휴대용 게임기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더 게임 어워드 고티 후보 공개
게임 업계 시상식의 오스카로 알려진 ‘더 게임 어워드(이하 TGA)’에서 올해의 게임(게임 오브 더 이어, GOTY) 부문 후보를 공개했습니다.
올해 GOTY는 아시아 게임사의 타이틀이 주로 후보에 올랐는데요. 팀아소비의 ‘아스트로 봇’을 시작으로 ‘발라트로’ ‘검은신화: 오공’ ‘엘든 링: 황금 나무의 그림자’ ‘파이널 파타지 7: 리버스’ ‘메타포’가 올해의 게임 자리를 두고 경쟁을 펼칩니다.
또한 시프트업이 제작한 ‘스텔라 블레이드’는 베스트 스코어 앤 뮤직과 베스트 액션 게임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한편, ‘더 게임 어워드’는 한국 시각으로 오는 13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온라인으로 생중계됩니다.
2. 파이널 판타지 14 모바일 버전 공개
스퀘어에닉스가 텐센트와 함께 ‘파이널 판타지 14’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합니다.
모바일 ‘파이널 판타지 14’는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으로 글로벌에 전개할 계획입니다.
론칭 기준으로 9개의 직업과 5개의 종족을 선택할 수 있으며 원작의 인기 콘텐츠 그대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요시다 나오키 PD에 따르면 “모바일 버전에서도 원작의 스토리와 콘텐츠를 재현하는 데 엄청난 공을 들였다”고 말했습니다.
공개된 트레일러는 원작의 방대한 월드와 모바일에도 불구하고 완성도 높은 그래픽 품질을 엿볼 수 있습니다.
3. 플레스테이션 포탈, 클라우드 스트리밍 제공
소니는 PS5를 리모트로 즐길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 PS 포탈의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클라우드 스트리밍 베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게임 카탈로그에 등록된 게임을 클라우드로 즐길 수 있는데요.
‘고스트 오브 쓰시마’ ‘데이브 더 다이버’ ‘몬스터 헌터 라이즈’ 등 120개의 타이틀을 최대 1080p 해상도와 60프레임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본, 미국, 독일, 영국 등 일부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4. 스팀덱 OLED 화이트 한정판 출시
밸브가 휴대용 PC 스팀덱 OLED의 한정판을 출시합니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이번 스팀덱은 화이트 색상이 특징인데요. 저장 용량은 1TB NVMe SSD이며 기본적인 사양은 기존에 출시된 스팀덱 OLED와 동일합니다.
스팀덱 OLED의 한정판 가격은 104만 8000원으로 기존 버전에 비해 약 5만 9000원 비쌉니다.
5. ‘진 삼국무쌍 오리진’ 데모 공개
코에이테크모의 액션 게임 ‘진 삼국무쌍 오리진’의 데모 버전이 공개됐습니다.
PS5,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번 데모 버전은 동탁군과 연합군이 격돌하는 ‘사수관 전투’를 체험 가능합니다.
또한 검, 언월도, 박도, 비권 4가지 무기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무예와 보옥 장식품 커스터마이징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진 삼국무쌍 오리진’은 전작과 달리 오리지널 주인공의 시점에서 펼쳐지는 삼국지를 그린 것이 특징으로 선택지에 따라 조조, 손견, 유비 등의 세력과 함께 행동할 수 있습니다.
6. 영화 ‘마인크래프트’ 2차 예고편 공개
잭 블랙 주연의 영화 ‘마인크래프트’의 2차 예고편이 공개됐습니다.
이번 예고편에서는 어려서부터 채굴을 꿈꾸던 스티브(잭 블랙)가 마인크래프트 세계관인 오버월드에 넘어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또한 원작 게임에서 등장했던 TNT와 검 등 친숙한 아이템도 엿볼 수 있습니다.
영화 ‘마인크래프트’는 오는 4월 4일 미국에서 개봉합니다.
7. 게임보이 닮은 아야네오 포켓 DMG 공개
중국 제조사인 아야의 휴대용 게임기 ‘아야네오 포켓 DMG’를 공개했습니다.
‘아야네오 포켓 DMG’는 과거 닌텐도의 휴대용 게임기 게임보이 스타일의 디자인이 특징인데요.
외형 자체는 유사하지만 3.92인치 디스플레이에 1240×1080해상도를 지원하며 스냅드래곤 G3x 젠2 칩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아날로그 조이스틱과 함께 터치패드는 물론 측면에 매직 스위치를 통해 마우스의 더블 클릭과 같은 조작도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작동하기에 ‘젠레스 존 제로’와 같은 모바일 게임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