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R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가 올 뉴 디펜더 OCTA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옥타(OCTA)는 고성능 버전으로 4.4L 8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은 635마력을 발휘한다. 가격은 2억 2,000만 원부터 시작하며 공식 출시는 내년 상반기 예정이다.
올 뉴 디펜더 옥타(OCTA)는 디펜더의 디자인을 유지했다. 여기에 고성능 트림만의 특별함을 추가했다. 지상고를 28mm 높였다. 그릴의 크기를 키우고 범퍼 장식을 검은색으로 칠했다. 또한 앞바퀴 휠아치를 확장했다. 뒷 범퍼역시 검은색으로 칠하고 쿼드 머플러를 적용했다.
실내도 기존 디펜더의 틀을 유지했다. 직선을 사용해 단단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 옥타 전용으로 세미 버킷 시트를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4.4L V형 8기통 엔진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했다. 변속기는 8단 자동 변속기를 맞물렸다. 최고 출력은 635마력, 최대 토크는 76.5kg.m를 발휘한다. 다이내믹 런치 모드를 활성화 하면 81.6kg.m까지 증가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초 만에 주행 가능하다.
타이어는 미쉐린, BF 굿리치, 굿이어와 협력해 개발했다. 크기는 20인치와 22인치 중 선택할 수 있다. 직경은 33인치로 확장해 견인력과 강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브렘보(Brembo)사의 최신 6 피스톤 알루미늄 캘리퍼가 탑재되었으며 전륜에는 직경 400mm 디스크가 후륜에는 365mm 대구경 디스크를 장착했다.
올 뉴 디펜더 옥타(OCTA)는 디펜더 최초로 유압식 인터링크 6D 다이내믹스 서스펜션 기술을 적용했다. 이 시스템은 온로드와 오프로드에서 모두 최상의 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옥타(OCTA)모드를 추가했다. 퍼포먼스 오프로드 드라이빙 모드다. 6D 다이내믹스 서스펜션을 통해 롤링과 피칭 압력을 줄여 휠의 움직임을 증가시키고, 최적의 댐핑으로 더욱 안정적인 차체 제어와 정밀한 조향을 가능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배기 밸브가 열려 8기통 엔진의 배기음을 극대화한다.
편의 사양은 바디 앤 소울 시트를 적용했다. 소리를 물리적 베이스로 변환하는 오디스 장치다. AI 소프트웨어, 2개의 햅틱 앰프 및 1열 등받이에 장착된 4개의 진동 변환기를 통해 저주파 베이스 사운드를 진동으로 변환하여 탑승자가 소리와 진동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시스템은 15개 스피커를 갖춘 700W 메리디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함께 작동한다.
이날 랜드로버는 한정판인 올 뉴 디펜더 옥타 에디션 원도 공개했다. 출시 첫 한 해 한정으로만 판매한다. 한정판 전용 외장 컬러인 페로 그린(Faroe Green)과 카르파티안 그레이(Carpathian Grey)를 적용했다.
보닛 스크립트, 펜더 벨트, 보닛 벤트 등에는 카본 파이버 마감재를 사용했다. 또한 전용 20인치 휠을 적용하고 검은색 브레이크 캘리퍼를 장착했다.
실내는 센터 콘솔의 하키 스틱 지지대와 1열 시트백에 카본 바이버를 적용했다. 시트는 카키/에보로 칠한 울트라패브릭스를 적용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에는 ‘EDITION ONE’ 브랜딩과 OCTA 로고를 새겨 한정판의 특별함을 더했다.
오는 2025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앞둔 올 뉴 디펜더 OCTA와 올 뉴 디펜더 OCTA 에디션 원의 국내 판매 가격은 각각 2억 2,000만 원대와 2억 3,000만 원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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