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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니발보다 큰 車인데 “시장 뒤집었다”…매력 발산하는 풀사이즈 SUV, 뭐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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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2025년형 익스페디션 공개
기존 6개에서 4개로 라인업 축소
2025년형 익스페디션 (출처-포드)
2025년형 익스페디션 (출처-포드)

포드의 풀사이즈 SUV 익스페디션(Expedition)이 2025년형 모델로 대대적인 변화를 맞이했다.

신형 익스페디션은 새로운 디자인과 고급 사양을 추가하면서 기존 6개 트림에서 4개로 라인업을 축소했다. 다만, 전체적으로 가격은 상승했으며, 기본 모델의 가격은 약 4,300달러(한화 약 600만 원) 인상된 63,695달러(한화 약 8,900만 원)부터 시작한다.

기본 모델은 후륜구동으로 제한, AWD 선택 시 추가 비용 발생

2025년형 익스페디션 (출처-포드)
2025년형 익스페디션 (출처-포드)

2025년형 익스페디션의 기본 트림인 액티브(Active)는 이제 후륜구동(RWD)만 제공되는 유일한 모델이다.

이전 모델에서는 거의 모든 트림에서 AWD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지만, 이제 4륜구동(AWD)을 추가하려면 3,000달러(한화 약 420만 원)을 더 지불해야 한다.

더불어, 익스페디션의 롱 휠베이스 버전인 익스페디션 맥스(Max) 역시 모든 트림에서 3,000달러(한화 약 420만 원)의 추가 비용이 붙는다. 이 모델은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하지만, 기본 트림에서는 선택이 제한적이다.

트레머, 오프로드 기능 강화… 시작가 83,025달러(한화 약 1억 1,570만 원)

2025년형 익스페디션 (출처-포드)
2025년형 익스페디션 (출처-포드)

기존의 오프로드 중심 트림인 팀버라인(Timberline)은 새로운 트레머(Tremor) 트림으로 대체됐다.

트레머는 단일 휠베이스 모델로만 제공되며, 가격은 83,025달러(한화 약 1억 1,570만 원)부터 시작해 팀버라인보다 11,225달러(한화 약 1,560만 원) 더 비싸다.

트레머는 고성능 3.5리터 V6 트윈터보 엔진을 기본으로 탑재하며, 최고 출력 440마력과 최대 토크 70.43kg.m를 발휘한다. 이 고출력 엔진은 다른 트림에서는 최상위 플래티넘(Platinum)에서만 선택할 수 있다.

플래티넘과 킹랜치, 위치 바뀐 상위 트림

2025년형 익스페디션 (출처-포드)
2025년형 익스페디션 (출처-포드)

2025년형 익스페디션에서는 킹랜치(King Ranch)와 플래티넘의 가격 구조가 변경됐다. 킹랜치는 85,650달러(한화 약 1억 2,000만 원)으로 플래티넘보다 비싼 상위 트림이 되었고, 플래티넘은 76,425달러(한화 약 1억 650만 원)부터 시작한다.

여기에, 플래티넘은 추가 비용 13,570달러(한화 약 1,900만 원)의 얼티메이트 패키지(Ultimate Package)를 통해 고급 사양을 대거 추가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고출력 엔진, 고급 인테리어 소재, 24인치 휠, 업그레이드된 댐퍼 및 향상된 기술 사양을 포함됐다.

반면, 스텔스 퍼포먼스 패키지(Stealth Performance Package)는 6,545달러(한화 약 912만 원)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고성능 엔진과 스포티한 외관을 제공한다.

‘블루크루즈’ 모든 트림서 옵션으로 제공

2025년형 익스페디션 (출처-포드)
2025년형 익스페디션 (출처-포드)

포드는 고속도로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지원하는 첨단 기술인 핸즈프리 주행 보조 시스템 블루크루즈(BlueCruise)를 모든 트림에서 옵션으로 제공한다.

블루크루즈의 경우 2025년형 익스페디션의 모든 트림에서 2,000달러(한화 약 280만 원)~2,495달러(한화 약 350만 원)로 추가할 수 있다.

한편, 2025년형 익스페디션은 라인업 축소와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오프로드 트림 트레머와 고급 사양을 강조한 플래티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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