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가 차세대 CLA에 대한 일부 사양을 18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사양을 공개했으며 AMG는 발표하지 않았다. 전기차 버전은 800V 아키텍처와 2단 변속기를 장착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새로 개발한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채택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지난 10월 차세대 CLA 티저를 공개한 바 있다. 위장막을 둘렀지만 날렵한 쿠페 라인과 램프에 새긴 삼각별 형상이 드러났다. 이번에 공개한 사양은 파워트레인을 중점으로 소개했다.
차세대 CLA 전기차는 자체 제작한 모터와 2단 변속기를 맞물렸다. 싱글 모터와 듀얼 모터 두 가지 사양으로 제공한다. 싱글 모터는 최고출력 200kW(약 272마력)를 발휘하고 듀얼 모터는 280kW(약 381마력)의 최고 출력을 네 바퀴로 전달한다.
배터리는 NCM과 LFP 두 가지를 탑재한다. 상위 트림은 85kWh 용량의 NCM 배터리를 장착한다.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WLTP 기준 750km 이상을 목표로 한다. 배터리 충전 속도는 800V 아키텍처를 적용해 320kW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사양은 새로 개발한 4기통 가솔린 엔진과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했다. 여기에 전기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8F-eDCT)를 맞물렸다. 전기 모터, 인버터, 변속기가 하나로 통합된 것이 특징이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차세대 CLA는 전기차를 먼저 출시하고 이후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출시할 것이라 밝혔다. 이어 현재 공개한 수치는 아직 공식 인증을 받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달라질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