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2 라인업 개편 단행
최상위 퍼포먼스 팩으로 통일
가격 한화 약 2,100만 원 인상
폴스타는 2025년형 폴스타 2 라인업을 간소화하며 최상위 성능을 자랑하는 퍼포먼스 팩 트림만을 남겨, 전면적인 라인업 개편을 단행했다.
이에 따라 2024년에 제공되던 롱레인지 후륜구동(RWD) 및 롱레인지 사륜구동(AWD) 모델은 단종됐으며, 이로 인해 폴스타 2는 더 높은 성능과 고급 사양으로 통일됐다.
퍼포먼스 팩 트림의 성능과 특성
퍼포먼스 팩 트림은 강력한 주행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모델로, 듀얼 모터와 고출력, 토크 강화를 특징으로 한다.
2023년형 퍼포먼스 팩 모델은 전륜 구동 기반으로 469마력과 69.42 kg·m의 토크를 발휘했지만, 2024년형 모델은 새로운 전기 모터를 도입해 후륜 구동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최대 출력이 449마력으로 다소 감소했으나, 토크는 75.51 kg·m로 향상됐다.
최신 2025년형 퍼포먼스 팩은 다시 469마력으로 출력이 복귀한 상태로, 향상된 토크를 그대로 유지해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 모델에는 추운 날씨에서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장비가 포함된 △기후 패키지, 주행 성능을 대폭 강화하는 요소로 구성된 △퍼포먼스 패키지, 쾌적한 승차감을 위해 고급 편의 기능이 추가된 △플러스 패키지, 안전성과 편의성을 위한 운전 보조 기능을 제공하는 △파일럿 패키지가 포함된다.
그 결과 2025년형 폴스타 2의 가격은 66,200달러(한화 약 9,300만 원)로 약 15,000달러(한화 약 2,100만 원) 상승했으며, 이 같은 가격은 고급 기능이 기본 옵션으로 추가되면서 생긴 변화라고 볼 수 있다.
한편, 폴스타는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NACS 포트를 신형 폴스타 모델에 기본 장착할 예정이다.
기존 차량의 소유자도 NACS 어댑터를 폴스타 딜러를 통해 주문할 수 있게 되면서, 충전 인프라 확충 측면에서 매우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실시간 인기기사
- “드디어 맞붙은 형제 싸움”…기아 신차 공세 예고에 현대차 ‘초긴장’
- 캐스퍼만으로는 어려운 경차 시장 “결국 공식 깨졌다”… 왜 그런가 봤더니?
- 1천만 원대 가격이면 “디펜더·브롱코 부럽지 않다” 이 차, 스펙이 뭐길래?
- 치열한 중형 SUV 시장에 “새로운 바람”… 5천만 원대 수입 SUV ‘등장’
- “팰리세이드와 한판 승부”…상품성 대박난 신차 등장, 이게 정말이라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