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중형급 4도어 쿠페 모델 ‘뉴 4시리즈 그란 쿠페’를 국내에 선보였다.
뉴 4시리즈 그란 쿠페는 새로운 가솔린 엔진에 48볼트(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1.6㎏·m를 발휘한다.
스타터 제네레이터가 필요에 따라 최고 11마력 추가 출력을 발휘해 출발 가속이나 추월 가속을 보조하고 연료 효율을 개선한다. 복합 연비는 이전 대비 리터(ℓ)당 0.6㎞ 늘어난 11.8㎞/ℓ이다.
뉴 4시리즈 그란 쿠페는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편의 장비를 기본 적용했다. 스톱 앤 고 기능을 제공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보조, 충돌 회피 조향보조를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파킹 어시스턴트 등이다.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5는 운전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직관적 사용이 가능한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5는 하위 메뉴로 이동 없이도 바로 원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퀵 셀렉트 기능을 지원한다. 운전자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컨트롤 디스플레이 하단 메뉴 바에 구성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라이트 디자인은 더욱 스포티한 인상을 완성한다. 화살촉 디자인의 주간주행등을 반영한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와 BMW 레이저 기술이 적용된 후방 라이트, 블랙 하이글로스 컬러가 적용된 BMW 키드니 그릴, 빨간색 M 스포츠 브레이크, M 리어 스포일러가 조화를 이룬다.
이외에도 전동식 트렁크, 3존 자동 공조장치, 통풍 기능과 요추 지지대가 포함된 앞좌석 스포츠 시트, 컴포트 액세스, BMW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연결 기능 등 편의 장비도 돋보인다. 뉴 4시리즈 그란 쿠페는 뉴 420i 그란 쿠페 M 스포츠 프로 단일 모델로 가격은 6830만원이다.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
- 석유공사·SK가스 합작 ‘울산 코리아에너지터미널’ 상업운전 시작
- 비토즈-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메인넷 관련 기술 업무협약 체결
- 카카오뱅크, 설문조사 답하고 용돈받는 ‘돈 버는 서베이’ 출시
- 尹 APEC·G20 순방 시작..日·美과 정상회담, 시진핑·트럼프 만남도 주목
- NH농협은행, 파이어블록스와 디지털자산 분야 협업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