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현장에서 만난 차세대 MMORPG ‘아키텍트’가 주는 임팩트는 강렬했다, 특히 매력적인 캐릭터가 게임 내내 시선을 사로잡았다.
제2전시장 부스를 들어서자마 마주하게 되는 것은 거대한 하이브IM의 부스다. 이 부스에서 제2전시장에서 가장 존재감을 드러내는 부스다. 가장 크다. 시연을 하기 위해 이미 많은 이용자가 줄을 서 있었고, 드디어 차례가 되어 시연을 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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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은 스토리모드부터 시작한다. 시연은 비행의 시련, 도약의 시련, 도전 관문 순서로 퀘스트를 진행하여 아키텍트만의 탐험 모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비행을 하면서 고리를 먹을 수 있도록 했고, X키를 눌러 탈 것을 이용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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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는 전사, 마법사, 전투 사제, 암살자, 사냥꾼의 5개 직업이다. 여기서 여성 캐릭터는 마법사와 전투 사제만 가능했다. 다른 직업도 여성 캐릭터 표시가 있는 걸로 봐서는 향후 등장할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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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은 아주 만족스럽다. 지금까지 나온 MMORPG에 비해서 전혀 밀리지 않을 정도다. 특히 여성 캐릭터의 얼굴을 클로즈업되어도 전혀 이상한 골짜기가 느껴지지 않고 매력적인 움직임으로 마음을 사로잡는다. 반할 만 하다. 니케나 스텔라 블레이드, 퍼스트 디센던트에서 많이 봤던 예쁘고 우월한 몸매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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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절벽을 올라가는 장면에서 앞서 이 게임이 차세대 MMORPG라고 했던 이유를 알 수 있을 듯하다. 원신과 같이 벽을 타고 오르고 날아다니기도 하고, 곳곳에 기믹이 숨겨져 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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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 부분도 있다. 컨트롤이다. 기자가 워낙 컨트롤이 젬병이긴 하지만 마우스로 당연히 시점 전환이 가능할 줄 알았는데 우하단 방향키로 조절이 가능해서 캐릭터의 엉덩이를 보게 되는 일이 많았다. WASD+ 마우스라는 기본 컨트롤을 가져가는 것이 좋아 보인다
또 보스전에서 점프만으로 보스의 공격을 피하기 어려웠다. 구르기나 패링과 같은 요소를 추가해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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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분히 대작이라 불릴만한 MMORPG를 만들고 있다는 것을 알아챘다. 아직은 초기라 이 정도만 해도 충분히 가능성이 보이는 작품이다. 이번 지스타 시연은 물론이고, 여러 번의 테스트를 통해 게임성 높은 작품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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