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온라인 ‘유크타 크리에이터 더비’ 대회 열려
넥슨은 ‘2024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크리에이터 더비’ 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유크타)’은 유튜브에서 진행하는 크리에이터 게임 대전이다. 올해는 FC 온라인과 함께 크리에이터 더비를 주제로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다. 총상금 8000만원 규모의 이번 대회에서는 크리에이터 3인으로 구성된 32개 크루가 두 팀으로 나뉘어 더비 매치 방식으로 맞붙을 예정이다.
저니 오브 모나크, 사전 캐릭터 생성 마감…추가 진행
엔씨소프트는 11월 4일부터 진행한 ‘저니 오브 모나크’의 서버 선점·사전 캐릭터 생성을 마감했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올해 4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리니지 IP(지식재산권) 기반 게임이다. 사전예약 인원은 500만명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에 엔씨는 서버별 인원을 증설할 방침이다. 이용자는 11월 12일 오후 2시부터 저니 오브 모나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차 서버 선점 및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스톰게이트 인비테이셔널 대회 개최
카카오게임즈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톰게이트’의 인비테이셔널 대회를 개최한다. 11월 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16강부터 결승전까지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총상금 1500만원 규모로, RTS e스포츠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전 프로 선수 16명이 출전할 예정이다. 대회는 ‘스톰게이트’ 공식 SOOP 채널과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붕어빵 타이쿤 사전 예약 페이지 오픈
컴투스플랫폼은 아름게임즈와 함께 개발한 신규 게임 ‘붕어빵 타이쿤’의 사전 예약 페이지를 11일 개설했다. 붕어빵 타이쿤은 컴투스의 붕어빵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유저가 붕어빵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해당 게임은 2025년 1월에 웹2 버전으로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NHN, 서브컬처 신작 타이틀 ‘어비스디아’로 공식 확정
엔에이치엔(NHN)은 내년 출시 예정인 서브컬처 게임의 공식 타이틀을 ‘어비스디아(ABYSSDIA)’로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어비스디아는 정체 불명의 공간인 ‘어비스 슬릿’의 위협을 미소녀들과 조율사가 함께 해결해 나가는 스토리의 수집형 RPG 게임이다. 공개된 타이틀은 ‘스텔라판타지’였으나 제작 과정에서 게임 스토리와 방향성이 바뀌어 ‘어비스디아’로 변경됐다고 NHN은 설명했다.
김홍찬 기자 hongchan@chosunbiz.com
댓글0